정말 제가 사랑스럽나요? - 하나님의 위로와 사랑을 전하는 젠틀 위스퍼 그림 묵상 에세이
최세미(젠틀 위스퍼) 지음 / 42미디어콘텐츠 / 2020년 1월
평점 :
절판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지만 원하는 대로 되지 않아 좌절하고 불평할 때가 종종 있다. SNS의 잘나가는 남들 사진 보며 비교하고 우울할 때도 있고 자존감이 바닥을 쳐서 스스로에게 실망할 때도 있다. 이런 나를 하나님께서 정말 사랑하시는 걸까, 있는 모습 그대로 사랑하시는 하나님에 대한 믿음이 흔들릴 때 읽으면 좋은 책이 <정말 제가 사랑스럽나요?>이다.



이 책은 저자가 하나님을 묵상하고 하나님과 대화하면서 들은 하나님의 세밀한 음성을 사랑스럽고 귀엽게 담은 책이다. 짧은 에피소드 형태의 그림 에세이라서 쉽게 읽히지만 하나하나 오래 남고 나의 신앙을 되돌아보게 하는 내용이다. 하나님을 바라보지 않고 세상을 볼 때, 하나님의 눈이 아닌 세상의 눈으로 나를 볼 때 '내가 정말 사랑스러운가?'라는 질문이 솟구치는데 하나님의 눈으로 나를 바라볼 수 있도록 이끌며 하나님을 믿고 담대히 나아갈 수 있도록 돕는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기셨습니다.

요한복음 16:33


세상에 살면서 기근이 찾아오고 해결할 수 없을 것 같은 사건에서 허덕일 때 사단은 믿는 자를 공격하고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지게 만든다. 그러나 하나님은 내가 할 수 없음을 인정하고 주께 의지할 때에 세상을 이기신 주님께서 일하심을 보게 하신다. <정말 제가 사랑스럽나요?> 책은 세상을 이기신 하나님을 믿고 두려워 말며 용기를 내라고 끝맺는다.


나의 부정적인 생각이 어디서 오는지,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며 하나님 형상을 따라 산다는 것이 무엇인지 모르겠고, 믿음이 부족하여 걱정될 때 이 책을 읽어보기를 권한다. 넘어지고 울고 걱정하지만 끝내 믿음으로 다시 일어서는 저자를 따라 다시 굳건한 믿음을 붙잡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