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 자매의 빵빵한 여행 : 유럽 편 - 빵이라면 죽고 못 사는 빵 자매의 유럽여행 빵 자매의 빵빵한 여행
박미이.복혜원 지음 / 이담북스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빵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맛있는 빵을 찾아 여행을 떠나 본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빵 자매의 빵빵한 여행> 책을 보자마자 펼치게 될 것이다. 빵의 고장 유럽에서 날라온 진짜 빵 이야기에 관심이 갈 테니까. 나도 빵순이 중 한 명으로 맛있는 빵을 먹을 때의 행복한 기분을 느끼기 위해 이 책을 읽었다. 그리고 유럽으로 떠나야 하는 진짜 이유를 찾았다.


<빵 자매의 빵빵한 여행>의 저자 박미이 씨와 복혜원 씨는 여행지에서 만난 인연에 빵을 좋아한다는 우연이 겹쳐 함께 책을 출간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녀들의 블로그는 빵과 여행에 관한 글로 가득한데 몇 백만 명의 누적 방문자 수를 가진 파워블로거들이다. 그녀들은 유럽을 여행하며 맛본 다양한 빵들을 소개하는데 여행지 별이 아닌 아침, 점심, 오후, 밤의 시간대 별로 어울리는 빵들을 소개한다. 하루 종일 빵만 먹어도 좋은 빵 러버들의 모습이 제대로 보이는 목차이다.

한국에도 유럽의 빵들이 들어와 자리를 잡았기에 눈에 익은 빵 이름들이 보였다. 와플, 프레첼, 크루아상, 바게트, 마카롱, 마들렌 그리고 티라미슈까지 한국에서 한 번쯤 먹어본 빵 들이다. 그래서 더욱 탄생지에서 맛보는 원래의 맛이 궁금했다. 한국에서 먹은 맛보다 맛있을까, 얼마나 다를까, 당장 항공권을 결제할 맛일까 등 그녀들의 빵 이야기가 기대되었다.


책을 펼치자 유럽 곳곳을 누비며 여행지에서 맛본 빵들이 각양 각색의 매력을 내뿜으며 나에게 다가왔다. 먹어 본 빵은 먹어본 데로, 처음 보는 빵은 호기심으로 먹고 싶은 욕구가 올라왔다. 빵 자매가 여행지의 에피소드와 빵 소개를 적절하게 버무려 맛깔나게 내놓았기 때문이다. 달달한 러브스토리보다 더 달콤한 냄새가 나고 식욕을 돋우는 글들이었다.


빵 자매는 함께 여행하진 않았지만 같이 공유한 여행지의 추억을 이야기하고 빵을 소개한다. 책에는 빵 사진뿐 아니라 맛있는 빵집이나 카페 정보도 들어있다. 유럽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빵순이라면 꼭 챙겨야 할 보물 같은 정보들이다.

이 책을 통해 여행지에서 빵을 먹으며 느끼는 여유와 단란함도 알게 되었다. 내가 좋아하는 빵을 사랑하는 사람과 빵의 고장에서 맛본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이담북스 서포터즈로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