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쨌거나, 청춘 3
이보람 지음 / 교보문고(단행본)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음 웹툰에서 <퀴퀴한 일기>를 연재하고 있는 이보람 작가가 <어쨌거나, 청춘 3>을 출간했다. 이보람 작가는 <퀴퀴한 일기>에서 솔직한 입담으로 많은 사랑을 얻었는데 나도 그 입담이 재밌어서 종종 읽곤 했기에 <어쨌거나, 청춘>에는 얼마나 솔직한 이야기가 들어있을지 기대하며 읽었다.

교보문고 웹툰에서 연재하는 <어쨌거나, 청춘>을 엮어 출간한 이 책은 주인공 현정이 공무원에 합격하면서 시작한다. 공시생으로 오랜 시간을 보내고 합격과 동시에 백수생활을 벗어났지만 직장은 첫날부터 녹록지 않다. 그럼에도 현정은 같이 욕해주는 친구 김대리와 늘 자신을 아껴주는 남자친구 민규가 있어 빡빡한 삶을 버텨낸다.

때로는 생각보다 잘 풀려서, 때로는 생각보다 안 풀려서 답답한 인생이지만

이리저리 부딪혀도 이겨내고 성장하는 현정을 보면서 나의 청춘이 위로받고 응원의 힘을 얻게 되었다.

'청춘'이 가진 문제들에 정답이 있을까. 정답은 그저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것이 아닐까. 살다 보면 해결되고 살다 보면 해결할 힘도 생긴다는 것.

내가 겪어온 청춘의 실수를 껴안고 현재 청춘의 고민과 화해하면서 오늘도 살아야지. 

나는 아직 청춘이니까. 나는 아직 한창이라고 하니까.

***

이제 막 사회에 들어선 파릇파릇한 청춘에게,

회사에 찌들고 연애에 지친 청춘에게,

훌쩍 지나가버린 젊은 날이 아쉬운 청춘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다. (중간중간 웃음이, 감동이 훅 들어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