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기병 - 인생은 내 맘대로 안 됐지만 투병은 내 맘대로
윤지회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면서 수술 한 번 받아보지 않은 건강 체질인 나는 투병과 거리가 먼 사람이다. 이 책의 작가도 갑자기 위암 선고를 받았다고 한다. 우리 삶에서 아직 경험하지 못했다고 해서 장담할 수 있는 일이 있을까? 특히 건강에 대해서 말이다. 아무리 건강해도 부지불식간에 병이 찾아올 수 있다.

<사기병>에는 갑작스럽게 위암 환자가 된 작가가 살아남기 위해 어떤 시간을 보냈는지 투병생활이 담겨있다. 때론 죽을 듯이 아프게, 때론 작은 것에도 감사하며, 때론 짜증을 내거나 투덜거리며, 때론 나아감에 기뻐하면서 보낸 시간들이다. 

수술을 하고 물 한 잔도 벌컥벌컥 마시지 못했다고 작가는 말한다. 그 고통을 나는 온전히 알 수 없지만 실감 나는 그림과 글을 통해 아픔이 전달되었다. 그래서 아프다고 힘든 이야기만 나열하지 않고 살기 위해 긍정적인 생각도 하고 노력하는 작가님이 완치되시길 응원하게 된다.

표현에 서툰 경상도 아버지께서 딸인 작가님에게 사랑한다고 말씀하시고 푸시킨의 '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를 보내주시는 부분은 경상도 남자인 우리 아빠가 생각나게 했다. 표현은 서툴러도 딸을 향한 마음은 다 같으시겠지,라고.


이 책에서 가장 좋았던 부분은 작가님이 자신의 마음을 그림으로 표현한 페이지들이다. 그림책 작가로 활동하시는 만큼 편안한 그림들이라 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졌다.

하루의 삶에서 소중한 걸 찾고 싶은 분께 추천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