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롬 0~5세 아이놀자
장새롬(멋진롬) 지음 / 진서원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어렸을 때를 되돌아보면 장난감이 많지 않았던 것 같다. 시골에 살았기에 밖에 나가면 놀거리가 널려있었다. 그 시절 함께 놀았던 친구들도 집에서 장난감을 가지고 놀기 보다 나가서 뛰어노는 걸 더 좋아했다. 그렇게 친환경적으로 자란 나도 어른이 되어 가끔 조카들과 놀려고 하면 뭘 하고 놀아야 할지 몰라 장난감을 집어들게 된다. 아직 아이가 없어서 아이들의 발달과정에 따라 도움이 되는 놀이가 어떤 것인지 모르고 새 장난감을 선물하면 조카들의 짧은 환호를 받게 되니까.


물론 그 짧은 관심은 그리 오래가지 않는다. 누가 선물했는지는 새로운 장난감에 관심을 쏟는 시간보다 더 짧게 아이들의 기억속에서 사라져버린다. 요즘 장난감 가격 장난아닌데, 정말 비싼데 말이다. 그렇다면 과연 조카들의 기억에 오래 남는 "잘 놀아주는 이모"가 되는 방법은 무엇일까 고민하던 차에 <멋진롬 0~5세 아이놀자>라는 책을 발견하였다.


이 책을 쓴 저자는 <멋진롬 심플한 살림법>을 쓴 장새롬씨이다. 네이버 누적방문자수가 400만이 넘는 파워블로거이신데, 심플라이프로 살림에 쏟는 에너지를 줄인 비법을 육아에도 적용하여 장난감 소비를 줄이는데 성공하셨다. 5년 동안 두 아들을 어린이 집에 보내지 않고 아이들과 다양한 방법으로 놀았던 일상이 책에 빠짐없이 담겨있다. 장난감, tv가 아니어도 아이들과 재밌게 놀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새삼 놀라고 배우게 된다. 


조카랑 놀아주는 방법이나 알아보자는 가벼운 마음으로 책을 펼쳤는데 놀이법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발달과정 이론과 육아 팁을 잔뜩 얻게 되었다. 아이가 생긴다면 한 번씩 꼭 해보고싶은 놀이가 가득했다. 무엇보다 좋았던 것은 엄마가 행복한 육아 비법을 알려준다는 것. 나처럼 육아가 처음인 초보엄마들에게 딱인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