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휴의 디자인 천연비누 - 내 피부에 딱 맞춰 디자인한 핸드메이드 비누
권경미(미휴) 지음 / 비타북스 / 2019년 1월
평점 :
품절


몇 년 전에 천연비누를 만들어 파는 친구로부터 천연비누를 선물 받은 적이 있습니다. 천연재료를 사용하여 피부에 자극이 덜하고 세정력도 좋아 한동안 잘 사용했었지요. 그 친구가 바빠져서 천연비누 만드는 일을 못하게 되어 지금은 못 쓰고 있지만요. 

그 이후로 천연비누에 관심을 갖게 되었답니다. 기회가 되면 '저도 한번 직접 만들어보리라'하는 생각을 가지고요. 시간이 흐르면서 두고 보기에도 아까울 정도로 예쁜 비누 디자인이 많이 나오기 시작했어요. '이런 비누는 어떻게 만드는 걸까?'하는 호기심이 동할 정도로 눈길이 가고 예쁘더라고요. 하지만 아직 천연비누를 만드는 시도도 못 해본 저라 바라보기만 했었어요. 그러다 이번에 <미휴의 디자인 천연비누> 책을 통해 예쁘고 몸에도 좋은 비누 만드는 노하우를 제대로 전수받게 되었답니다.


<미휴의 디자인 천연비누> 책에는 천연비누를 만들기 위한 도구, 용어, 재료, 기본과정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디자인 비누를 만드는 방법이 나와있어요. 심플한 디자인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단계별로 연습하면 저자처럼 예쁘고 독특한 천연비누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스페셜하고 아이디어가 가득 담긴 비누들을 보면, 도예가로서 활동했던 경험이 있어서인지 알록달록 아름다운 무늬를 만드는 손길에 장인 정신과 예술가의 혼이 담겨 있는 것 같았어요. 저도 잘 따라 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되면서도 한번 해보고 싶을 정도로 만드는 과정이 쉽고 상세하게 담겨 있답니다. 사실 저는 책만 보고 따라 하는 게 힘든 사람인데 저 같은 사람을 위해 친절하게도 '비누 만들기 동영상'도 포함되어 있답니다.

이 책에 나온 천연비누들은 디자인만 제각각인 것이 아니라 효능도 다 다르답니다. 건성, 아토피, 지성*여드름, 노화, 민감성, 두피, 클렌징 등의 특징에 따라 자신이 원하는 비누를 만들 수 있도록 돕지요. 미세먼지가 심해지는 봄이 오는 이때, '미세먼지 차단 가슬 비누'는 꼭 만들고 싶은 비누 중의 하나네요.

책을 읽다 보니 몇 년 전에 천연비누를 선물해 준 친구가 천연비누 만드는 법에 대한 책을 찾은 적이 있다는 기억이 떠올랐어요. 저처럼 처음으로 천연비누를 만드는 사람뿐 아니라 더 예쁘고 더 독특하고 자기 피부에 딱 맞는 자신만의 천연 비누를 만들고 싶어 하던 그 친구에게도 딱 맞는 책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