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지 않고 남겨두길 잘했어 - 29CM 카피라이터의 조금은 사적인 카피들
이유미 지음 / 북라이프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밌다고 소문난 책, <문장 수집 생활>을 쓴 이유미 작가의 신작이 나왔다. "조금은 사적인 카피들"이라는 소개 문구에 <문장 수집 생활>과 내용이 비슷할까 봐 선택에 앞서 살짝 머뭇거렸지만 카피라이터의 눈길을 끈 카피들이 궁금해 읽어 보았다.


사실대로 말하자면 난 이유미 작가의 <문장 수집 생활> 책을 소장하고 있지만 아직 읽지 않았다. 그래서 비교할 수 없는 것이 아쉽지만 이미 검증된 책보다 신작을 읽으며 인기 작가의 능력을 확인하는 것도 좋았다.


단 한 줄, 하나의 문장이 마음에 들어 책을 사게 된다는 말처럼 살면서 내 마음에 들어오는 누군가의 말, 안내 문구, 광고 카피로 인해 생각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작가는 그런 문장들을 모아 에세이집을 만들었다. '짧은 문장을 통해 여러 생각이 떠오를 수 있구나, 나는 생각 못 했던 걸 찾아내시는구나'라고 놀랍기도 하고 딸이자 아내로서 공감 가는 부분도 있었다. 매일 일기를 쓰면 한 권의 책을 쓸 수 있다고 하는데 '늘 쳇바퀴처럼 똑같은 삶에서 매일 다른 일기를 어떻게 쓰나?'라며 일기 쓰기를 미뤄왔는데, 나도 이제는 하루 중 와닿았던 한 문장을 가지고 기분이 좋았으면 좋았던 데로, 나빴으면 나빴던 이유를 대며 일기 쓰기를 시작해야겠다.


한동안 책 읽기에 권태기가 왔었는데 다시 책 읽는 즐거움을 준 책,

살림하다 지쳐서 커피 한 잔이 떠오르는 야밤에 읽으면 좋을 책,

기발한 문장 발견을 통한 생각의 즐거움을 알려주는 책,

읽기를 잘 했다, 기분 전환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