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코코 샤넬 - 그래픽으로 읽는 코코 샤넬 인포그래픽 시리즈
소피 콜린스 지음, 박성진 옮김 / 큐리어스(Qrious)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향수, 가방, 옷 등 패션계의 유명 브랜드인 샤넬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패션에 문외한인 나도 샤넬 로고와 샤넬 스타일을 알고 있으니까. 샤넬 브랜드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알아도 샤넬을 만든 "코코 샤넬"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을 위해 <인포그래픽 코코 샤넬>이 출간되었다. 알아야 할 정보들만 쏙쏙 뽑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책이다. "코코 샤넬"이라는 과목의 정리노트를 보는 느낌이다.



샤넬은 불우한 어린 시절을 보냈지만 고아원에서 배운 바느질 기술로 재봉사로 취직하여 옷을 만드는 직종에 뛰어들었다. 모자를 시작으로 의류, 액세서리, 구두 등 여러 패션 분야로 뻗어나갔다. 그녀는 가벼우면서 우아하고 편안한 스타일의 여성복을 만들어 내어 큰 인기를 끌었다. 그 시대 여성이 9kg에 가까운 여성 패션을 지니고 다녀야 했는데 코코 샤넬이 2kg 이하로 패션의 무게를 줄였으니 가히 센세이션이라 할 수 있다.

요즘 겨울이라 외투를 입고 외출하고 돌아오면 어깨가 뻐근할 때가 있는데 코코 샤넬 이후에 태어나 다행이다. 저 시대에 태어나 매일 9kg의 패션을 감당해야 했다면 나는 밖을 나가지 않았을지도 모르겠다.



이 책에는 브랜드 샤넬을 만든 코코 샤넬의 생애, 세계, 작품, 유산에 대해 나와 있다. 그녀의 삶, 일상, 작업, 영향을 끼친 사람들, 라이벌 그리고 샤넬 브랜드의 트레이드 마크가 된 블랙 드레스 모델 817, 향수 샤넬 No 5, 샤넬 주얼리, 샤넬 백, 카디건 수트에 대해 상세히 적혀있다. 그중에서 가장 흥미로웠던 내용은 샤넬 하우스를 이루는 파리의 공방들 이야기였다. 세계적인 브랜드를 가진 기업은 제품에 들어가는 모든 요소를 공장화하여 제작하는 줄 알았는데 수공예 작업을 전문으로 하는 공방과 협업하고 있었다. 작은 단추 하나도 허투루 만들지 않기에 지금의 샤넬이 있게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 샤넬의 명성을 보며 창립자 코코 샤넬에 대해 궁금하신 분,

그녀의 삶을 간결하고 생생하게 한눈에 보고 싶은 분이 읽으면 딱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