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다은
심다은 지음 / 더퀘스트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처음 써본 일기를 기억하는가? 나의 첫 일기는 기억하지 못하지만 추측해보면, 일기라는 단어를 처음 알게 된 시기가 초등학교 입학 이후이니 학교에서 일어난 일이나 부모님에 대한 이야기였을 것이다. 정확한 내용은 가물가물하나 일기에 재미를 붙이기 위해 그림일기부터 시작했던 기억이 있다. <오늘의 다은>이라는 책은 그때 그 시절, 그림일기를 적던 나의 모습을 떠올리며 일기를 쓰도록 부추긴다.


저자는 1년 동안 쓴 일기를 모아 이 책을 출간했다. 한 장에 매일의 특별했던 순간을 그림으로 담았다. 반복되는 하루 속에서 지루한 일상이 되지 않도록 새로운 부분을 재미있게 담았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지금, 올해를 되돌아보면 큰 사건들만 간추려서 떠오른다. 사실 어느 하루도 똑같은 하루가 아니었고 매일 새로운 일은 있었는데 "일기"를 적지 않은 나는 그 소소하고 특별한 순간을 기억해낼 재간이 없으니 참으로 안타깝다.

작가는 밝고 성실하고 당당하고 활동적이고 행동력 있고 성격도 좋다. 그 덕에 여러 나라를 돌아다녔고 공모전 활동도 했고 학생인데 벌써 프리랜서로 돈을 벌고 있고 남자친구도 있다. 하지만 그 모든 것보다 기록하는 그녀의 꾸준함이 부러웠다. 이런 책을 읽으면 '나도 이제부터 일기를 써야지!'라는 다짐을 하지만 작심삼일 밖에 안 간다. (내겐 좀 더 강력한 동기부여가 필요할 듯하다.)

비록 작심 3일이라도 일기를 쓰고 싶다는 마음을 심어주고,

소소한 하루의 빛나는 순간을 발견하도록 도와주고,

귀여운 그림과 엉뚱한 생각으로 웃음 나게 하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