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에 끌리다 - 나를 위한 특별한 명화 감상
이윤서 지음 / 스노우폭스북스 / 2018년 7월
평점 :
품절


현대 미술이나 조각 보다 고전 명화를 좋아하는 내게 딱 맞는 책을 받았다. <그림에 끌리다>는 제목부터 그림 좋아하는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하기에 충분했다. 게다가 표지는 눈에 확 띄는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이다. 얼마나 많은 명화가 들어 있을지, 그 명화에 담긴 이야기는 어떤 것들일지 설렘으로 책을 펼쳤다. 


이 책은 저자가 끌렸던 그림을 "1부 잊지 않을게 / 2부 자유로워질게 / 3부 조금 더 특별한 나 / 4부 괜찮아" 로 나뉘어 소개하고 있다. 위로받은 그림, 격려 받은 그림, 도전받은 그림 등 다양한 그림들이 저자의 에세이와 함께 나열되어 있다. 조금 아쉬운 부분은 저자의 에세이가 화가와 명화와 자연스럽게 연결되지 않아서 흐름이 끊기는 느낌을 받았다. 그리고 설명하는 그림이 다음 페이지에 나와서 앞뒤로 페이지를 오가며 읽어야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좋아하는 그림과 그 그림에 담긴 이야기 그리고 처음 보는 내 스타일의 그림이 많아서 보는 재미가 있었다. 우울한 어느 날 나도 저자처럼 이 책을 펼치고 끌리는 그림으로부터 위로받아야겠다. 

ps 1) 피리 부는 소년의 얼굴 모델이 여성이라니~!!
ps 2) 생일을 맞이한 연인에게 사랑의 그림을 선물한 샤갈, 달달하고 행복한 그림이었다. 지금 하고 있는 샤갈 전을 통해 그의 달달한 작품을 직접 확인해 보고 싶다. 
ps 3) 남성을 그리는 여성화가라는 이유로 강간 당하고도 비난받은 젠틸레스키, 그림으로 사이다 같은 복수를 했다.
ps 4)  벗은 여성이 말을 타고 있는 그림인 고다이바 초콜릿 마크에 숨겨진 이야기가 있었다.

ps 5) 가족과 함께 지내는 것을 늘 고대하였던 이중섭은 가족을 그리워하며 걸작을 남기고 가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