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텨내어 좋은 일투성이
설레다(최민정) 지음 / 엔트리(메가스터디북스)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설레다 작가님의 신작, 버텨내어 좋은 일 투성이를 읽었다. 베스트셀러 작가님이라 오다가다 작가님의 책도, 그림도 많이 봤지만 슬쩍 훑어봤을 때는 좋은지 몰라서 한번도 읽지 않았다. 이번에도 못 읽을 뻔 하다가 이웃님의 강력 추천으로 읽었는데 어찌나 좋던지, 읽어내어 좋은 일이 되었다. 


<버텨내어 좋은 일 투성이>는 작가가 10년 동안 그림 그리고 글 쓰고 하루도 허투루 살지 않고 포기하지 않아서 쓰게 된 책이다. 그렇게 열심히 살아서 베스트셀러 작가가 된 지금은 일이 많아서 바쁘게 산다. 그래도 일이 없던 시기가 있어서 지금이 즐겁단다. 놀고먹는 삶이 아닌 있는 힘껏 최선을 다하는 삶, 하고 싶은 일을 하며 경제적 궁핍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삶을 고대해 왔고 그런 삶을 살게 되어 감사하다는 저자를 보니 신랑이 생각나 참 부러웠다. 원하는 일을 하며 돈 벌고 산다는 건 "버텨내어 받은 보상"인 것이다. 

최근 개인적으로 버텨내야 할 일이 생겼는데 회피하고 싶었다.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 상황에 답답하고 무기력 해져서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았다. 그러다 이 책을 읽고, 작가가 자신의 하루를 온 힘 다해 마음을 쓰고 해야 할 일을 하는 것을 보니 나도 내 삶을 낭비하지 말아야겠다고 각오를 다지게 되었다. 달갑지 않은 현실이고 100% 만족하지 않지만 내게 주어진 환경에 만족하며 최선을 다하면 내게도 버텨내어 좋은 일이 찾아오겠지!

느슨해지고 외면하고 싶은 나에게 하루를 잘 살아갈 에너지를 주는 책,
그래서 참 좋았던 책,
짧은 글과 대충 그린 듯한 그림에서 작가의 진심과 내공이 느껴져 
잔잔한 위로가 되는 책,

나도 버텨낼 수 있을 것 같은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