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카로 떠나는 겨울 아이슬란드 - 기린 남편과 산다람쥐 아내의 부부캠핑
임찬호, 김효송 지음 / 지식과감성#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읽기도 전에 두근두근 설레게 하는 책을 만났다!

<캠핑카로 떠나는 겨울 아이슬란드>라니~ 신랑과 나의 버킷리스트가 실현된 책이라서 떨리는 마음을 주체하질 못했다.

저자인 부부는 아이슬란드의 푸른 여름을 만나고 겨울을 만나서 다시 아이슬란드로 갔다. 
여름 아이슬란드 링로드 일주와 반대 방향으로 돌며 아이슬란드의 겨울을 만나고 우리에게 설명한다. 
기대했던 아이슬란드의 겨울, 눈 쌓인 언덕과 호수, 하늘과 땅이 눈으로 덮여 '무'를 이룬 장관, 오로라 헌팅 실패, 겨울에 즐긴 온천의 즐거움, 푸름이 가득해 그린란드 같았던 "블루라곤" 그리고 부부가 함께한 캠핑카 여행의 실상까지 궁금했던 아이슬란드 여행 기록이 빼곡히 들어있었다. 

'하~ 나도 가고싶다.'

한 여름의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리고자 가벼운 마음으로 집어들었던 이 책은
내게 막연하게 꿈꾸던 아이슬란드 여행에 대한 의지를 더욱 단단하게 굳혔다. 

겨울 아이슬란드는 생각보다 관광객이 많으며
겨울 아이슬란드는 생각보다 여행하기 어렵지 않고
캠핑카에는 생각보다 많은 필수품이 갖춰져 있어서
여행하기 좋단다.

여름 아이슬란드를 회상하고 다시 만난 아이슬란드를 반가워하며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겨울 아이슬란드를 더욱 좋아하게 된 부부,
아이슬란드가 가진 자연의 아름다움에서 느낀 매력을 솔직한 감정과 함께 눈에 보이듯 글로 풀어주셔서
나도 아이슬란드가 더욱 좋아진다.

사진작가인 남편의 사진과 아내의 맛깔스러운 글이 합쳐져 나도 아이슬란드를 여행하는 듯한 착각을 일으키게 하는 책.

더운 한여름에 추운 겨울을 상상하며 에어컨 아래에서 읽으면 딱 좋은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