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돌이 푸 - 디즈니 애니메이션 <곰돌이 푸> 원작 에프 클래식
앨런 알렉산더 밀른 지음, 전하림 옮김 / F(에프)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푸가 왜 푸인지 아는지?

코를 킁킁 대다가 푸가 되었다고 책에서는 말한다. 

일러스트로만 "푸"를 만나서 그의 성격과 행동이 담긴 이야기는 처음 읽었는데 그가 사랑받는 이유를 알겠다. 
나도 푸의 매력에 빠졌으니까-

머리는 나쁜데 친구들은 잘 돕는 푸,
친절하고 따뜻한 마음과 친구를 돕고자 하는 열망이 강렬하게 작용하여 늘 돕는 일에 성공한다. 
이요르 꼬리를 찾아주거나 북극을 찾거나 홍수에 떠내려갈 빤한 피글렛을 구해낸다. 

친구들을 향한 작은 배려와 마음 씀씀이가 가득한 푸는, 그래서 사랑받는다. 


"너희들 말이야, 다음 번에는 한 걸음 멈춰 서서 잠깐만 생각을 좀 해주렴. 

다른 이들을 조금만 생각해 주면, 

그 약간의 배려가 커다란 차이를 만들어 내는 법이라고."


조금 모자라도 푸처럼 넉넉하게 살고 싶다.
잘 몰라도 푸처럼 모르는 걸 인정하고 배우고 싶다.
칭찬 받아 마땅한 일을 해도 푸처럼 겸손하고 싶다.
부드럽지만 푸처럼 딱 잘라 말하는 법도 익히고 싶다.

캐릭터들은 각자의 성격이 뚜렷하다. 
그래서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준다. 

- 늘 조심스러운 피글렛, 남의 이야기를 잘 들어준다.
몸이 작지만 자신의 할일은 다 한다.
- 매사에 우울한 이요르, 약간의 허세가 귀엽다.
가끔 촌철살인의 말을 한다. 그리고 사고의 전환을 통해 행복을 만낀한다.
- 잘난척 하는 올빼미, 잘난 머리로 아는 것을 잘 설명해준다. 
날 수 있다는 건 최고의 능력 아닌가?!
- 아들 를 끔찍이 아끼는 캥거, 모성애는 위대하다.
텃세에 지지 않는 당당함!
작가의 아들 크리스토퍼 로빈, 모두를 한 곳에 모이게 하는 장본인! 
대장 기질이 다분하다. 문제 해결사~

모두 장점은 있지만 완벽하진 않다. 단점이 부곽되지만 연연하지 않는다. 
자신의 부족을 유머로 넘기고 상대방을 배려하며 챙기는 모습, 
서로를 향한 여유가 없어서 우리는 빡빡하게 사는 것 아닐까?

답답하고 힘들 때,
고민이 생겨 누군가에게 털어놓고 싶을 때,
문제가 생겨 해결책을 묻고 싶을 때,
이 책이 생각날 듯하다.
그 때, 또 만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