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철·타일러의 진짜 미국식 영어 2 - 하루 5분 국민 영어과외 김영철.타일러의 진짜 미국식 영어 2
김영철.타일러 라쉬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팟캐스트로 영어공부하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저도 최근에 팟캐스트를 알게되어 이것 저것 듣고 있는데 김영철과 타일러의 진짜 미국식 영어는 매일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더라구요. 그래서 <진미영1>이 나왔을 때부터 지켜보았는데 <진미영2>로 만나게 되었네요!! 



팟캐스트 <진미영>으로 영어공부 할 때 아쉬웠던 점이, 들을 때는 이해가 쏙쏙 되는데 시간이 지나면 금새 잊어버린다는 것이었어요. 팟캐스트로 듣고 책으로 복습 할 수 있게 되어 아주 든든해요. 무엇보다 귀가 아닌 눈으로 영어를 배운 사람인지라 문장을 읽으니 머리에 더 오래 기억되더라구요. 진미영2의 시작부분에 영어공부하는 방법이 나와있으니 먼저 습득한 후 시작하도록 해요.



진미영1 에 1~150까지 150개의 문장이 담겨 있고 <진미영2>에는 151~300까지의 문장이 담겨 있어요. 한번 쭉 훑어보다가 제 눈에 쏙 들어온 문장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나잇값 좀 하세요"라는 문장인데 한국식 문장이라 어떻게 영어로 쉽게 바꿀지 궁금했어요. Do you know your age?...라는 문장이 떠올랐는데.... 음... 아니었어요. 한글 문장 옆에 팟캐스트 듣는 QR코드가 있어서 바로 들을 수 있답니다!



나잇값 좀 하라는 문장이 "How old are you?"였어요! 몇 살이세요라는 뜻으로만 알았는데 억양에 따라서 다른 의미로 받아들여질 수 있다는 걸 알게 됩니다. 김영철과 타일러의 진짜 미국식 영어의 특징은 이렇게 한국식 문장을 쉬운 영어로 표현하는 데 있어요. 김영철이 타일러와 영어 공부하면서 한국식 사고를 많이 깨뜨리게 되었고 영어로 말하는게 한결 쉬워졌다는 인터뷰를 읽은 적이 있는데 저도 <진미영2>를 통해 저의 한국식 영어를 깨뜨리게 되길 기대합니다.



15개의 문장마다 복습하기가 나와 있어요. 잊혀질 때 쯤 한번씩 복습해주면 더 오래가겠죠? 복습 문장들을 보니 실생활에 필요한 문장인데 영어로 말하려고 하면 막상 생각나지 않는 것들이에요. 아, 정말로 진미영이 엄청난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저 이 문장도 잘 모르는데 어서 공부하고 싶네요!)

큼직한 글씨, 요약된 타일러와 김영철의 대화, 기억할 팁들은 편안하고 가볍게 영어공부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매일 5분만 투자하여 미국식 영어에 도전해 보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