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흔들리는 감정을 지금 당장 없애는 법
오시마 노부요리 지음, 우다혜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8년 4월
평점 :
절판


상대의 반응을에 민감한 나는 종종 표정만으로 기분을 예측하여 혼자 힘들어 하곤 했는데, 나 때문에 기분이 나쁜건 아니라는 말을 듣고 상대방의 감정과 거리를 두기 위해 노력해 왔다. 그럼에도 가끔 요동치는 감정을 주체할 수 없었다. 나의 감정 조절에 도움을 얻고 싶어 읽어 보았다.


주위 사람들의 반응에 의해 감정이 흔들리는 경험을 한 적이 있는가? 감정의 굴레에 갇혀 헤어나오지 못한 적은 없는가? '감정은 주변 사람들로부터 만들어진 허상이다'라는 가설을 가지고 쉽게 흔들리는 감정을 없애는 방법을 소개한다. 

책에서 여러가지 방법을 소개했는데 나에게 도움이 된 몇가지를 열거하자면 아래와 같다.
1) 과장된 표정을 지으며 감정을 마음껏 표현하는 것이 평정심을 되찾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2) 분노로 마음이 요동칠 때는 '남들과 똑같아지고 싶어?"라고 자문해보라.
3) 화나는 진짜 원인을 머릿속으로 찾아보자.
4) '쉽게 ** 하는 기질을 @@에게 되돌려줄거야!'라고 속으로 외쳐라.

뭔가 대단한 방법은 아니지만 따라해보니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을 느꼈다. 특히 나에게 부정적인 기질을 심어준 사람에게 되돌려주겠다고 외치는 것만으로도 속이 시원해졌다. 원하지 않는 감정이 불쑥 불쑥 고개를 내밀 때 마다 기억하며 실천해 봐야겠다. 혹은 이 책을 읽으며 내면의 목소리를 듣는 여정을 따라가도 좋을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