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은 언제나 옳다 - 망설이지 말 것, 완벽을 기다리지 말 것, 행복을 미루지 말 것
전제우.박미영 지음 / 21세기북스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가지고 있는 버킷리스트, 죽기 전에 해 봐야지라며 가지고 있지만 쉽게 시작하지 못하는 일들을 시작하고 다양한 경험과 많은 사람들을 만나며 사는 부부의 이야기 이다. 시작을 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발걸음만 떼었을 뿐인데 그 이후에 일들이 얼마나 자신들에게 도움이 되었는지를 말해준다. 


작은 결혼식, 에어비앤비 숙박 사업, 세계일주, 디지털 노마드, 다수의 공모전에서 상금 획득, 사진전 개최 그리고 각종 tv출연과 강연을 해내고 하고 있는 부부의 이야기를 들으며 부러움을 넘어 시샘이 폭발할 것 같았다. 남들보다 앞서고 능력있는데다가 주위에서 기회가 마구 찾아오는 것이 금수저를 물고 태어나진 않았더라도 행운이 따라다니는 느낌이었다. 하지만 그들도 꽃길만 걸었던 것은 아니었다. 다만, 하고 싶은 일을 생각으로 끝내지 않고 행동으로 옮기는 추진력이 있었을 뿐이었다. 열심히 노력하고 그에 대한 보상을 받았다는 것이 인정이 되니 이 책을 쓰게 된 이유가 눈에 들어왔다. 

한번에 짠 하고 완성되는 일은 하나도 없지만 시작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이룰수 없는 법이다. 저자들이 말한 것처럼 그들의 삶과 내 삶을 비교하며 눈에 보이는 큰 경험을 쌓으려 노력하기보다 주어진 삶에 최선을 다하며 할 수 있는 작은 것이라도 시작해 보는 것이 좋다는 것에는 찬성한다. 최근에 100권째 서평을 쓰게 된 것도 책을 읽고 나의 생각을 남기는 일을 시작했기에 가능했다고 본다. 처음에는 한 권의 책을 읽었을 뿐이고, 짧은 느낀점을 남겼다. 그렇게 쌓여서 100개가 넘는 서평이 모였다. 이것들이 내 경력에 도움이 될만한 프로젝트로 연결되지 않더라도 내 사고의 깊이가 깊어지고 다른 사람을 더 이해하고 배려하게 되었다면 "시작"이 주는 긍정적인 영향을 충분히 받은 것 아닐까?

꿈 많은 십대에게,
이제 막 대학에 들어간 열정적인 대학생에게,
다시 일하는 것이 두려운 경력단절 어머니들께,
새로운 시작이 불안하여 첫 발을 내딛기 어려운 모든 분께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