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감정 비밀노트 (띠지 2종 중 1종 랜덤) - 잠시 멈춰, 나를 어루만지는 시간
YM기획 엮음 / 베프북스 / 2018년 3월
평점 :
품절



요즘따라 스트레스도 많고 혼자 분을 내는 경우도 증가하고 있어서 제 감정을 마주보고 다스릴 수 있는 "내 감정 비밀노트"를 읽게 되었어요. 저는 진분홍색 띠지를 받았는데 민트색 띠지도 있답니다. 지끈거리는 표정과 안어울리게 봄봄한 진분홍 띠지에요.



이 책은 분노지수 체크하는 것부터 나오더라구요. 스스로의 분노지수가 어떤지 셀프 테스트로 확인해 보아요.



감정이 폭발하게 된 원인과 현상을 되새기며 자신을 객관적으로 보는 시간을 갖게 해 주는 "감정화분 그리기"입니다. 감정이 폭발하면 원인보다 감정에 치우치게 되는데 원인을 찾는 이런 과정을 통해 습관적인 화는 그치게 될 것 같아요.



제가 느끼는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말이 이렇게 다양한 줄 몰랐어요. 그저 화가 나거나 짜증난다로 일관했는데 제 마음을 더 들여다 보고 정확한 감정이 무엇인지 찾는 연습을 해야겠어요. 분노로 내세워진 저의 감정은 사실 불안하고, 슬프고, 서럽고, 억울한 감정들이었을지도 모르니까요.



매일의 감정을 돌아볼 수 있는 감정노트 페이지 입니다. 자신의 감정을 지나치지 말고 세심하게 들여다 볼 수 있도록 가이드 해주는 노트예요. 매일 작성하며 나를 안아줘야겠어요.



요동치는 감정을 잠잠하게 하고 마음의 안정을 주는 컬러링과 미로찾기도 들어있습니다. 생각이 많은 저는 이런 걸로 제 주의를 돌려주는게 필요하더라구요. 다 끝내고 나면 뿌듯함과 함께 스트레스도 날라가지요.



이 책의 핵심이자 제게 제일 와닿은 말이에요. 아픔을 외면하고 회피하며 살아온 제게 더 이상 도망가지 말고 감정을 마주보고 알아달라고 요청하는 것 같아서 한참을 쳐다봤었어요.  감정의 소용돌이 속에서 어찌할 바를 모를때, 그 감정 그대로 표현할 수 있는 "내 감정 비밀노트"를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