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비출판
이승훈 지음 / 해드림출판사 / 2018년 3월
평점 :
품절


책을 내고 싶은 생각이 있으신 분이라면 읽으면 도움이 될 책이 나왔습니다. 저도 에세이집 한 권 내 보는 것이 버킷리스트라 관심 갖고 읽어 보았어요. 



빨간 바탕에 "자비출판"이라는 글자가 선명한 표지는 제 스타일이 아니었지만 독자의 눈에 띄도록 한 디자인이라고 하더라구요. 디자인에 힘입어 필요한 분들께 많이 알려지길 바랍니다. 

책에는 해드림출판사에서 제공하는 CEO출판에 관련된 내용과 책의 홍보에 대한 내용이 대부분이지만 출판업계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도 담겨 있어서 처음 책을 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우리나라 출간되는 절반이상의 책이 저자의 자금이 들어간 자비출판이라는 글을 읽고 새삼 놀라웠어요. 인세에 관련된 부분도 흥미로웠구요.

자비출판과 CEO출판을 비교하며 CEO출판의 장점을 많이 어필하셨는데 책을 만들면 파는 일에도 주력해야한다고 해요. 무엇보다도, 하루에도 어마어마하게 쏟아지는 책 시장에서 팔려면 열심히 알려야 한다는 홍보의 중요성을 강조하셨어요. 특히나 요즘에는 인스타나 블로그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분들이 책을 내시는 경우가 많아 SNS를 통한 책 소개도 많이 하고 독자와의 소통도 잘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많이 읽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쓴 책이라면 알리는 일에도 최선을 다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되는 책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