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혈당 안심 레시피 - 다이어트에 도움 되고 혈당 스파이크 잡는 식단
권은경 지음 / 영진미디어 / 2024년 11월
평점 :

요즘 '혈당 스파이크를 잡아야 한다' 라는 말이 많이 들려요.
예전엔 당뇨를 앓고 있으신 분들에게 필요한 것이 '혈당 관리'라고 생각했었는데..
당뇨병이 없더라도 혈당 스파이크는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했어요.
건강을 위해서도, 다이어트를 위해서도 혈당 관리가 필요하다는 걸 깨닫게 된 것이지요.
물론, 당뇨가 걱정되는 분들에겐 더 더욱 신경써야하는 부분이겠구요.
가족력이 있어, 저도 당뇨에 대한 걱정이 있는데요.
건강검진을 앞두고 늘 걱정이 되면서도, 평소에 생활하며 늘 신경을 쓰긴 어려웠던것 같아요.
그래서 혈당 관리를 위한 건강한 식습관에 대해 알고, 건강한 레시피를 생활 속에 활용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은 미래의 나를 위한 투자라고 생각합니다.
'음식을 조금 바꾸는 것으로 나의 삶이 달라질 수 있다면' 당연히 실천해야지요!
<혈당 안심 레시피> 책에서는 혈당에 대한 이해는 물론이고,
혈당 관리를 위한 식재료를 고르는 법, 건강한 식탁을 위한 44가지 레시피를 알려주고 있어요.
저자는 공복 혈당 장애를 극복한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혈당 관리의 중요성과 실천 방법을 책에 담고 있는데요.
혈당 관리와 혈당 스파이크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저자가 직접 체감하여 건강한 식습관을 만들고 혈당 관리를 실천했기에 더욱 믿음이 갔습니다.
밥 짓기
만들어 두면 좋은 실속 아이템
바쁜 아침을 깨우는 간편한 한 끼
식곤증 없는 오후의 비결
하루를 마무리하는건강한 저녁
밥 짓기와 여러가지 소스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들, 그리고 아침. 점심. 저녁에 맞는 식단까지!
건강한 매일을 위한 여러가지 레시피를 따라 활용할 수 있어요.
혈당 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식사는 바로 그날의 첫 식사입니다.
장시간 공복 상태 후에 먹는 첫 끼는 우리 몸이 영양소를 최대한 흡수할 준비를 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신경 써야 해요. - P146 '바쁜 아침을 깨우는 간편한 한 끼' 중에서
책의 내용 중에서 특히 마음에 드는 것은 아침을 위한 식단이었습니다.
혈당 관리를 위한 레시피라고 하니, 맛은 당연히 없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맛있어 보이는 비주얼의 사진들이 실린 페이지들을 넘겨보며..
'왜 혈당 관리는 맛없는 음식을 먹는 힘든 일이라 생각했었는지..' 나만의 오해였다는 것을 깨닫았지요.
'그린 스무디', '양배추 피자', '토마토 달걀 볶음', '웜 샐러드', '시금치 프리타타' 등등..
아이들의 아침 식사로도 너무 좋아보이고,
나의 여유롭고 소중한 브런치 시간에 활용해도 눈과 입이 즐거울 것 같아요.

아이가 라구소스를 베이스로 만든 파스타를 좋아해서 꼼꼼히 살펴본 '라구 소스'가 나오는 페이지!
사먹어만 봤지, 직접 만들어 준 적은 없기에..
레시피를 내 것 으로 만들어 아이의 식사에 자주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만들어 두면 좋은 실속 아이템' 들이 나오는 페이지에서는,
'라구 소스' 외에도 풍미 가득한 '바질 페스토', '채소 라페', '마녀스프' 등등 평소에 알고 싶었던 여러 레시피들이 실려있어요.
특히, 샐러드에 곁들일 소스가 늘 고민이었는데,
여섯 가지 '혈당 안심 소스'를 활용해 샐러드도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계속 실패중이라면.. 혈당 안심 레시피로 맛있고 건강하게!
혈당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나의 건강도 지키고!
다이어트에 도움도 받고!
건강을 위한 삶의 태도를 만들어 가자구요!!
[ 북유럽 카페를 통해 도서를 제공 받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