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책이 출간되었다고해서 반드시 많은 독자의 사랑받는 것은 아니다. 머리와 마음을 이해하는 새로운 과학적 관점과 흡인력 있는 스토리로 전세계 20개국에 출간된 『닥터 도티의 삶을 바꾸는 마술가게 (원제: INTO THE MAGIC SHOP)』는 사실 국내에서는 많은 주목을 받지 못한 책 중에 하나였다. The magical time is coming. Come to the Magic Shop. 2017 KBS가요대축제에서 BTS의 'INTO THE MAGIC SHOP' 스포일러 영상이 공개되기 전까지.
그 이후 'Fake Love'의 뮤직 비디오와 '매직샵' 가사의 모티브로 알려지면서 이 책은 세계적인 관심을 받았고, 루스의 매직샵은 많은 이들에게 긍정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 책의 저자인 스탠퍼드 대학의 제임스 도티 교수는 트위터를 통해 “thank you for using my book as inspiration(내 책에서 영감을 얻어 주어서 감사하다.)”이라는 문구를 남겨 감사를 표하기도 했다.
이 책은 방탄소년단이 전하는 ‘러브 유어셀프(LOVE YOURSELF)’와 주제가 맞닿아있다. ‘우리가 삶을 더 나은 방향으로 바꾸는 유일한 방법은 나 자신을 사랑하고 나아가 다른 사람의 삶을 바뀌게 하는 것, 즉 세상에 대한 공감과 연민의 힘을 갖는 것이며, 이러한 타인과의 연결이 각자 마음의 상처뿐 아니라 주변 사람들의 마음까지 치유하는 진정한 마술’이라는 것.
『닥터 도티의 삶을 바꾸는 마술가게』을 모르는 사람은 많지 않겠지만, 지난 한 해 동안 많은 관심을 보내준 ARMY들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담은 특별 에디션이 제작되었다. '따뜻한 차 한 잔'과 '은하수'를 연상하게 하는 표지 곳곳에서는 BTS와 연관된 상징들을 발견할 수 있다. 특히 책등에 예쁘게 새겨진 '스메랄도'는 나의 강력한 주장에 요렇게 예쁘게 삽입되었다.🤣🤣
많은 이들의 애정을 담아 오랫동안 준비한 특별판으로 제작 과정을 지켜봐서 그런지 나또한 애정이 많은 책이다. 그래서 나도 소중한 마음을 담아 지인들에게 선물했다. 비록 한정판으로 많은 수량을 제작하지는 않았지만, 지치고 주저앉아있는 누군가에게 힘이 될 수 있는 선물이 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