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 방
구소은 지음 / ㈜소미미디어 / 2021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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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도 자라온 환경도 너무나 다른 네 명의 등장인물이 나온다.

온실 속의 화초처럼 자란 은채는 부모님이 운영하시는 어린이집 아동심리사로 있으며

동화작가로서의 꿈을 지니고 있다.

어느 날 어린이집 담벼락에 밑그림을 그리는 남자 "윤"에게 끌리게 되고

동화책에 들어갈 그림을 부탁하면서 둘은 가까워진지고 연인이 된다.

은채는 윤이 화가로서 거듭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지를 아끼지 않지만

윤이 첫 개인전을 준비하면서, 그의 그림에 자신이 아닌 누드모델 희경이 등장하면서

은채는 그동안 쌓여왔던 감정이 폭발하게 된다.

적록색맹 화가인 "윤"은 말수가 적고 연인인 은채에게도 좀처럼 감정을 표현하지 않아 답답한 인물이다.

하지만 그런 그에게도 나름의 이유가 있었으니...

윤을 둘러싼 은채, 누드모델 희경, 성형외과 의사인 주오 모두 성장배경이 다른 만큼

성적 관념도 제각각인데 이 책은 그들이 가진 사랑과 성이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는지,

현재 어떻게 표출되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그리고 그들은 개인적인 이유로 윤이 개인전에 세울 그림을 찢고 싶어 하는데

여기서 그들의 내면에 가려진 욕망이 번뜩임을 알 수 있다.

사랑보다 성(性)이 주연인 이 책은 쓸쓸한 사랑, 차가운 사랑, 가벼운 사랑, 잔인한 사랑을 하는

네 사람의 이야기를 통해 사랑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된다.

섬세한 심리 묘사와 성적 묘사는 그들의 성에 대한 욕구와 갈망이 잘 그려져 있다.

윤의 개인전 주제이기도 한 [파란 방]을 기점으로 네 사람은 어떻게 변화할지 궁금해진다.

그대로일 수도 있고 혹은 자신의 남은 색을 채워줄 동반자를 만날 수도 있지 않을까...

끊임없는 착각 속에서 살아내야 하는 인생이지만 그 착각 때문에

우리는 완전한 '사랑'을 갈망한다는 생각을 잠시 해본다.


그래, 다 지난 일이다. 윤의 말대로 고유한 색은 없다. 색은 빛의 농간이 만든 착시일 뿐이다. 인생이라는 것도 어쩌면 끊임없는 착각인지 모른다.

p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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