쓱 읽고 씩 웃으면 싹 풀리는 인생공부 - 세상에서 가장 기발하고 재밌는 멘탈 트레이닝
존 자브나.고든 자브나 지음, 정유선 옮김 / 스몰빅라이프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머에 깃든 촌철살인"

세상에나 이름을 너무 잘 지었다. 줄여서 쓱씩싹 인생공부라니~!!

살다 보면 위기에 직면하기도 하고 힘들거나 어려울 때 조언이 필요한 시기가 있다.

그럴 때 멘토가 될만한 사람이 곁에 있다면 다행이지만 없어도 책을 통해서 지혜를 구할 수 있다.

[쓱 읽고 씩 웃으면 싹 풀리는 인생공부]는 지루하지 않게 웃음을 유발하며 핵심을 찌르는 책이다.

주목할 만한 점은 형제가 함께 썼는데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자기계발서에 유머를 접목함으로써 가독성을 높였다.

총 5장으로 각 장마다 스무 가지의 짧은 일화를 소개한다. 그중 기존에 알던 이야기들도 있지만 몰랐던 것들이 대부분이라 매우 흥미롭게 읽을 수 있다. 내친김에 이야기 속에 숨은 교훈도 바로 짚어주고, 우리 삶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들도 간단히 정리되어 있어 명쾌하다.

기존 자기계발서들은 너무 말이 많고 패턴이 비슷해서 '거기서 거기다.'란 느낌이 강했는데 이 책은 그런 면에서 확실히 차별화가 있다. 유머와 함께 허를 찌르는 일화인지라 기억에도 오래 남을 것 같다.



이야기는 1번부터 100번까지 번호가 매겨져 있지만 저자의 말마따나 순서는 중요하지 않다. 그저 눈길이 먼저 닿는 부분부터 읽어도 무관하니 부담이 없다. 각 단락마다 한 장 반을 넘지 않으므로 시간에 쫓기는 사람들도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아니면 화장실에 비치해 놓고 간간이 읽어도 좋을 것 같다.

나를 위해서, 타인을 이해하기 위해서, 좀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서 알아두면 좋은 지식과 교훈이 담겨 있는 책으로 지루하지 않은 책을 원하는 분께 추천하고 싶다. 그리고 자녀를 두신 분에게도.

삶에 필요한 양질의 지식과 교훈은 자라나는 자녀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다. 이미 고착화된 어른과는 달리 그들은 스펀지처럼 흡수하기 때문에 더 효과적일 수 있다. 더군다나 잔소리로 들릴 수 있는 말들도 '재미있는 이야기 하나 해줄게~'하면서 들려주면 다르게 받아들일 테니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