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용어 도감 - 일러스트로 이해하는 필수 키워드 256
다케우치 테츠야 지음, 김모세 옮김 / 정보문화사 / 2025년 9월
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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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를 제공받아 서평하였습니다



인터넷 시대에 정말 다양한 기술들이 생겨나면서 정보 파악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마케팅과 관련해서 거의 모든 부분이 디지털 사회로 바뀐지는 오래입니다. 그렇기에 관련 정보들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활용하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용어에 대한 기본 지식 정도를 안다면 기본 이해뿐만 아니라 업무 처리를 위해 빠르게 전략적으로 해나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용어들은 거의다 영어이기 때문에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힘들다는 어려움이 있는데요. 그런의미에서 "디지털 마케팅 용어 도감 일러스트로 이해하는 필수키워드 256"은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용어들을 직관적인 그림과 설명을 통해 쉽게 공부할 수 있는 책입니다.



사용 용어들은 총 256가지로 총 7장의 파트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1장 디지털 마케팅 기본 용어 / 2장 타깃에게 도달하는 광고와 EOS 용어 / 3장 정보 송출을 돕는 관련 용어 / 4장 깊은 연계까 필요한 크리에이티브 등의 용어 / 5장 정책과 사내 시스템 개선등 / 6장 디지털 마케터가 알아야 하는 경제 용어 / 7장 디지털 마케팅 업계의 중요 인물이 있습니다. 기본 읽는 방식은 매우 간단하고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서 좋았는데 한페이지에 그림과 원래 표기와 용어명, 개요와 일러스트 그리고 관련 용어로 정리되어 있는 방식입니다. 


딱 한눈에 봐도 어떤 내용인지 쉽게 확인할 수 있고, 그림으로 명확하게 습득이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간략한 뜻과 스토리 텔링을 더하며 그리고 그림으로 머리속에 더욱 잘 들어오게하는 구성의 책입니다. 그리고 용어와 관련된 이야기를 통해서 다양한 활용성과 추가 확장성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소개되어서 "이러한 개념과 일에는 이런 용어가 쓰이는구나"라며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또 마지막 용어의 사용의 예에서 실제 활용사례를 통해서 자신이 디지털 마케팅이 입문하고자 하는 유저라면 책을 통해 습득한 정보가 쌓이고 쌓여 꽤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또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많이 아는 용어들은 물론 생소한 용어들까지 있는데, 예를 들어 고객 친화 경험 UX가 아닌 CX라는 고객 경험 용어라던가 기업과 고객 사이의 관계를 강화하는 방법에 대한 CRM과 같은 친숙하지만 또 다른 용어들의 설명도 인상적이었습니다.


또 이러한 용어들을 통해 디지털 마케팅의 전략이나 구조를 긴 설명이 필요 없이 보다 쉽게 설명하고 짤 수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을 만큼 유용합니다. 마지막 7장에는 전설적인 디지털 마케팅 업계의 중요 인물의 각 사례들을 통해서 다시 한번 복습하거나 중요 인물들의 역사와 과정 및 전략을 알아보고 이렇게 발전했구나 하는 것들을 깨닫게 됩니다. 기법들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주요 인물들의 사례를 분석해서 자신의 환경에 맞게 대입 시켜 보는것도 나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하게 되네요. 이처럼 "디지털 마케팅 용어 도감 일러스트로 이해하는 필수키워드 256"는 페지마다 모두 그림이 있어서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책이기 때문에 디지털 마케팅 해당 분야 뿐만아니라 다양한 관점으로도 공부가 가능한 책이기 때문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기본 학습 서적으로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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