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서 부자 되는 NFT 실전투자
김정혁.이정진 지음 / 유아이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NFT는 대체 불가 토큰의 줄임말이며 다양한 곳에 활용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현재 NFT 시장은 주로 디지털 아트 쪽에 많이 쏠려있는데요. 원래 NFT 아트는 순수 디지털 아트를 대상으로 했지만, 현재는 주로 컬렉터들을 위한 다양한 증명 및 혜택 또는 플랫폼 쪽으로 확장되어 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난 몇년동안 시장이 급격히 성장했는데요. 놀면서 부자되는 NFT 실전투자는 국내 최대 NFT 커뮤니티인 서치파이 창시자와 함께 집필한 책으로 다양한 NFT 실전 투자법에 대해 소개하는 책입니다. 



NFT 하면 우선 배워야 할께 몇가지가 있는데요. 바로 web3 기반이라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 지갑설치는 필수인데요. 거래소에소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경우도 있지만 주로 web3 개인 지갑을 활용합니다. 그러한 설치 과정 및 사용 방법이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첨부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NFT 민팅 및 크립토 용어들도 정리되어 있어서 한결 공부하기 좋습니다. (민팅, 다오, 그라이딩, 리스팅, 화이트 리스트 등) 그리고 웹3의 취약점은 보안인데요. 기존 거래소와 달리 OTP, 전번 인증 이런 시스템 자체가 없기 때문에 해킹 피해 사례가 매우 많습니다. (스캠 사이트 접속, 스캠 NFT 연결 및 갈취 등) 이런 사항들을 고려해 방어할 수 있는 포켓 유니버스 프로그램이라던가 연결 기록을 지울 수 있는 리보크까지 잘 설명 되어있어서 취약점에 대해서도 미리 숙지하고 방어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NFT의 각종 스토리, 어떻게 시장이 성장했는지 캐릭터의 희소성 및 마케팅 전략 등 NFT에 대해 전반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NFT 프로젝트는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다양한 유형의 NFT 스토리를 통해 차이점도 파악할 수 있어서 좋았는데요. NFT 투자를 진행하기 전, 미리 트레이닝 하는 기분도 듭니다. 또 이분야는 얼마나 더 프로젝트가 알려지느냐, 어떤 인플루언서에게 영향을 주느냐를 통해 큰 성장을 이뤄왔으므로 이런 부분들도 놓치지 않고 있는데요. 디스코드를 통한 소통, 트위터 홍보와 팔로워로 다양한 전략 및 흐름도 깨우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NFT 프로젝트가 정말 많기 때문에 어디에 투자해야할지는 아무래도 개인의 선택에 달렸지만, 리서치를 통한 노하우도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뛰어난 아트웍, 적은 공급량 제외, 팀원들의 경력 등 다양한 부분들이 존재합니다. 또 아무래도 변수가 많은 시장인 만큼 그런 부분들도 놓치지 않고 있는데요. 다양한 관점에서 시장을 파악하는 법과 흐름을 배우며 깨우칠 수 있습니다. 즉 NFT 실전투자에 앞서 책에 소개된 정보들과 튜토리얼을 아는것과 모르는것은 엄청난 차이를 느낄 수 있을 정도입니다. 이처럼 "놀면서 부자 되는 NFT 실전투자"는 기초적인 부분과 핵심적인 부분이 잘 정리 되어 있어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거나, 접근하기 막막 했다거나, 초보자 분들에게 특히 추천할만한 책이 아닐까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