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챗GPT 영어회화 - 40일 만에 영어가 나온다!
반병현.김연정 지음 / 생능북스 / 2023년 8월
평점 :

챗GPT는 정말 다양한 것을 할 수 있는데요. 그분야 중 하나가 바로 영어 공부입니다. 국내에 수많은 영어 공부 사이트가 존재하지만 원하는걸 꼭 짚어서 공부하기가 힘든 측면이 있었는데요. 챗GPT의 경우 원하는 질문을 입력해 각종 주제의 대화를 끄집어내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 상당한 장점입니다. "40일만에 영어가 나온다! 챗GPT 영어회화"는 AI 및 영어 회화를 강의해 온 반병형 김연정 저자분이 집필한 책이며 영어회화를 책GPT로 극대화한것들을 모았기 때문에 기존에 이미 기록되어있는 방식의 영어 공부와는 다른 능동적인 공부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저자는 챗GPT의 유료버전을 권장하는데요. 무료버전과 달리 성능 차이가 엄청나며 영어회화를 심화해서 배우고자 한다면 한달 정도는 사용해보길 권장합니다. 챕터는 프롬프트의 사용법과 함께 실제로 사용하는 영어회화의 주제들을(여행 및 호텔 투숙, 외국인 친구와의 대화) 다루고 있습니다. 영어 레벨 수준은 실생활에서 기초적인 부분들을 회화적으로 다루고 있기 때문에 영어 단어들의 암기보다는 회화 위주이지만 어려움없이 공부해나갈 수 있습니다. 실제 생활속의 영어들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계속 읽어가면서 공부를 하거나 부족했던 부분들은 책에 소개된 프롬프트 알고리즘을 공부한 후 챗GPT에서 응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챗GPT는 명령 프롬프트가 무척 중요하기 때문에 각 주제마다 소개되어있는 프롬프트의 설명들을 읽고 응용하기 좋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중간 중간 회화중에 약간 어려움 부분이마 모호하거나 이해하기 힘든 부분들은 추가 설명이 되어있기 때문에 막히는 부분들도 교정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이런식으로 챗GPT로 공부하다 보면 프롬프트를 직접 작성하고 설정해서 공부를 할 수 있는데요. 최종적으로 자신이 원하는 주제의 대화들을 직접 입력하고 원하는 공부를 가능케 합니다. 마지막 부록란은 아주 기초적인 영어 문장 패턴들에(예: My name is "누구" 등> 대해 정리되어 있으므로 우선 해당 부록의 내용을 공부하고 회화부분은 이후에 공부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챗GPT는 마이크 입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제로 영어로 말하며 공부할 수 있으므로 회화에도 꽤 도움이 될 듯 한데 이런 부분들에 대해서도 잘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영어 기본 문법 서적과 같이 공부한다면 돈도 아끼고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책이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