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센티 더 가까워지는 선물보다 좋은 말
노구치 사토시 지음, 최화연 옮김 / 밀리언서재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화를 할 때 상대방을 생각하고 상대방의 기분을 좋게 이야기하는 것이 사회적 분위기적으로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그리고 성인이 되고 사회에 입문하게 되면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과 다방면으로 접촉할 때가 많은데요. 이럴 때 말을 잘하는 사람들이 더욱 주목받고, 대화가 더욱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50센티 더 가까워지는 선물보다 좋은말"은 여러가지 다양한 상황들을 들려주면서 어떻게 좋은 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지 독자들에게 들려줍니다.




저자가 일본 사람이다보니 아무래도 일본 사회 특성에 맞는 상황들을 예시로 드는데요. 한국 뿐만 아니라 아시아 사회상이 전반적으로 비슷하기 때문에 단순히 대화법에 도움이 되는 것 보다 실제 일어날 수 있는 일들을 수기로 작성했기 때문에 재미있게 읽을 수 있고, 훨씬 와닿고 집중이 잘 되는 느낌이라 책이 술술 읽힙니다. 




그리고 최근 SNS 시대에 맞게 인터넷 게시물보다 감동적인 댓글이라던가, 그냥 지나칠 수 있는 문장도 이렇게 쓰면 더 효과적이라던지 등의 실제 생활속에서 도움이 되는 좋은 글들을 많이 담고 있습니다. 남을 생각해서 쓴 느낌이 들었을 만큼 배려심이 느껴졌는데요. 책을 한번 읽고 생각들을 되새김질 하면서 지내다보면 남을 배려하는 배려심을 키울 수 있을 듯 하며, 실제 다양한 사회 생활에 확실히 도움이 될 듯 합니다. 그리고 책이 어렵지 않고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어서 사회인이라면 한번 읽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