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스크래치로 처음 배우는 블록 코딩 - 쉽고 재미있게 공부하는 유아 초등 소프트웨어 교육
송현종 지음 / 바른북스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창의적인 인재를 길러내기 위해 코딩 교육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코딩은 원리와 개념이 상당히 중요하기 때문에 기초 교육이 반드시 필요한데요. "어린이 스크래치로 처음배우는 블록코딩"은 바로 그런 코딩을 배우고 싶은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프로그래밍 언어는 다양하지만 스크래치 및 엔트와 같은 블록 코딩은 마치 레고 조립처럼 블록을 이용한 코딩이라 재미있고 쉬운 것이 특징입니다. 유아 및 어린이들 뿐만 아니리 완전히 기초부터 개념을 익히고자 하는 어른들도 자녀들과 함께 공부한다면 더욱 재미있게 배울 수 있습니다.



저자는 초등학교 교사라 그런지 아이들의 눈으로 책 내용을 구성한 것이 눈에 띄는데요. 가독성이 좋은 큼직막한 글씨, 마치 동화책을 읽는 듯한 느낌의 그림들과 이미지들로 이뤄져 있습니다. 그리고 스크래치의 특성상 복잡한 함수나 코드로 만드는 것이 아닌 귀여운 캐릭터와 각종 블록 카테고리를 옮겨 조립하는 방식의 기초 튜토리얼부터 차례차례 잘 설명되어 있으며, 알기 쉽게 설명한 각 파트별 기능 소개와 각 공부 미션들을 이야기 방식으로 풀어내서 보다 친숙하게 다가온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책 구성도 정말 모바일 게임 같은 느낌이라 아이들이 보다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다는 점도 좋았는데요. 블록을 활용한 소리가 나는 스크립트 만들어 보기, 크기 늘리기, 제어 블록을 활용한 메세지 보내기 등 단계적으로 밟아 가야하는 코딩 개념을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학부모들을 위한 보조 설명이 함께 들어있어서 이해하기 힘든부분들도 해쳐 나갈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자녀와 함께 동화책을 읽는다는 느낌으로 프로그래밍에 관한 개념들을 익힐 수 있는 책이 아닐까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