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가미 다카히로가 알려주는 손 그리는 법 - 압도적으로 마음을 사로잡는 작화법 ㅣ 가가미 다카히로가 알려주는 손 그리는 법
가가미 다카히로 지음, 박현정 옮김 / 이아소 / 2021년 11월
평점 :
일반적으로 드로잉을 할때 인체 드로잉부터 공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중에서 손 그리기가 가장 어렵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여러가지 각도, 손가락 움직임에 대한 이해나 해부학적 구조를 꽤 뚫고 이해하기가 힘들기 때문입니다. 거기다가 신체 나이에 따라서 변하는 손 모양이나 주름도 달라지기 때문에 참고(레퍼런스)없이 손은 자연스럽게 그리기가 힘든 편입니다. "가가미 다카히로가 알려주는 손 그리는법"은 유명 작화 감독이 쓴 손 그리는 방법에 관한 책으로 일본 아마존 1위를 기록한 책입니다. 유명한 유희왕이나 데스노트에서 작화 감독을 맡은 만큼 다양한 손 그림들이 담겨 있어 손 드로잉을 공부하는 유저들에게 손 그리기를 보다 친숙하게 만들어줍니다.
마음에 드는 점이 손 그림이 정말 많다는 것인데요. 기존에도 손 그리기 책들이 있었지만 해부학에 중점을 둔 것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래서 초보자들이 접근하기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는데요. 본 책도 완전 초보용은 아니지만 정말 다양한 손 동작, 나이대 손 모양, 카툰풍 손 그리기 등 다양한 손 그림이 많아 러퍼런스로 사용하기에도 괜찮은 느낌입니다. 그리고 손을 보다 입체적으로 그리기 위해 단순화 시켜 그리는 방법, 손의 흐름과 패턴 등이 나와있어서 손을 그릴 때, 보다 쉽게 이해하고 그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 물건을 쥘 때, 악기를 다룰 때, 싸울 때 손 모양은 어떻게 되는지, 실제 사진을 바탕으로 만든 손 포즈 모음집 등 책 한권에 다양한 관점으로 정리되어 있다는 부분이 상당히 좋았는데요. 손을 그리기 어려워 하는 유저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특히 손 드로잉은 정말 많이 그려봐야하는 부분인 만큼 저도 열공하여 좀 더 잘 그려보고 싶어지며 풍성한 볼륨이 마음에 듭니다. 또 특전으로 주어지는 작가가 직접 찍은 다양한 손 포즈가 담긴 고화질 사진, 한글 자막이 있는 손그리는법 완벽 해설 등 추가 데이터 영상도 받아 공부할 수 있는 것도 좋은것 같네요. 기존 해부학 드로잉과 다른 방향성의 드로잉 책이라고 평가 하고 싶으며, 만화 스타일 조차 얼굴과 달리 손은 사실적으로 그려야 설득력이 있는 만큼 공부하기에 좋은 책이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