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이런 속담이 생겼대요 - 읽다 보면 문해력이 저절로 그래서 이런 말이 생겼대요
우리누리 지음, 이창우 그림 / 길벗스쿨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속담, 사자성어, 한자어는 말과 글을 풍성하고 좋은 글로 만들어주는 양념같은 존재다.

같은 말이라도 적절한 어휘를 적재적소에 사용한다면 말의 깊이와 수준을 더욱 향상시켜주니 말이다.

[그래서 이런 속담이 생겼어요]는 이야기를 통해 어떤 상황에서 왜 이런 속담을 사용하는지, 왜 이런 뜻을 가지게 되었는지 알 수 있도록 친절하게 설명하는 책이다.

뿐만아니라 속담의 뜻풀이는 물론, 관련된 비슷한 속담도 함께 배울 수 있다.

생활과 풍속에서 나온 속담, 동물에 빗댄 속담, 사람의 심리가 담긴 속담, 역사 속 인물이 만들어 준 속담, 세상의 이치를 담은 속담 등 5개의 주제별로 다양한 속담을 배울 수 있다.

속담을 보고 아... 이런 뜻이 있구나... 하고 어렵지 않게 그 의미를 이해할 수는 있지만, 어떤 상황에서 이 속담을 사용해야하는지 적용하는 것은 조금 다른 문제이기도 하다. 속담의 뜻을 정확하게 알아야 일상 생활에서 적용하고 사용할 수 있으니 말이다.

요즘 아이 국어 공부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다.

입시 앞둔 아이뿐만 아니라, 만화책만 읽는 초등 둘째에게 좀 도움이 될 만한 책을 읽혀야 나중에 고생하지 않을꺼라는 믿음 때문이다.

[그래서 이런 속담이 생겼대요]는 초등 1~6학년까지 초등학생이라면 나이에 상관없이 활용이 가능한 책이다.

책을 읽고 일기나 글을 쓸때 속담을 사용해서 문장을 만들어보라고 했는데, 아이의 글쓰기에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