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와 관련된 옛이야기, 실생활 속 예시를 그림과 만화를 통해 소개하는 코너가 있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다양한 형태의 문제를 풀면서, 앞서 배운 한자어휘를 복습하고
문장 속에서의 쓰임에 익숙해지도록 연습할 수 있다.

또한 6회분씩 어휘를 종합한 문제를 풀면서, 학교 내신 대비가 가능하고
수능 기출을 응용한 고난도 문제를 통해 수능 어휘 문제의 유형을 접해볼 수 있다.

별책에서는, 본책에서 학습한 어휘를 복습하고 어휘력을 다질 수 있는 문제가 구성되어 있다.
답안지도 자세하고 쉽게 설명되어 있어, 혼자서 공부하는 아이들도 어렵지않게 혼공교재로 활용하기 좋다.
<총평>
[빠작 중학 국어 한자 어휘] 는 1~3학년 중학생 뿐만 아니라,
중등 국어 학습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고자 하는 예비중 아이들이 활용하기에도 좋은 책이다.
내신과 수능의 기초를 쌓는 종합 문제 수록하여, 확인 문제를 풀면서 학습 내용 체크하고 종합 문제로 철저한 내신대비가 가능하도록 꼼꼼하고 알차게 내용이 구성되어 있다.
국어 어휘, 독해 문제집으로 유명한 [빠작] 시리즈인 만큼,
이번에 출판된 [빠작 중학 국어 한자어휘]도 많은 기대를 하며 아이가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각 회차에, 5개의 한자별로 2~5개의 한자 어휘가 있고, 추가로 4개 정도의 한자성어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36회차지만 실제로 공부하는 한자, 한자성어, 한자어휘의 양이 상당하다.
따라서 1회 학습으로 끝낼 것이 아니라,
반복 학습이 필요한 내용인만큼 꾸준하게 활용하는 것이 효율적일 것이다.
요즘 아이들이 학교에서 한자교육을 예전만큼 하지 않다보니, 어휘력이 떨어지는 것이 사실이다.
특히나 한자 어휘를 한자의 뜻을 알고 가지치기하면서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어휘와 뜻을 글자 그대로 공부하려하다보니 효율성도 떨어지는 것 같다.
물론 예전에 한자를 학교에서 맞아가면서 무섭게 공부했던 때를 결코 그리워하지도 않고,
찬성하지도 않는데, 그렇게 공부했던 한자.. 사실 지금 내 이름 석자 쓰는 수준으로 다 잊어버렸으니 말이다.
하지만 국어 어휘가 쓰기와 독해의 기본인 만큼,
어휘 학습을 통해 아이들의 국어 학습에 날개를 달아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내신, 수능 국어를 잡기위한 기본 초석이 되는 국어 어휘, 특히 한자 어휘 학습서로
[빠작 중학 국어 한자어휘]를 추천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