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탈 없이 화내는 법 - 화를 참지 못하는 당신에게
모리세 시게토모 지음, 이지현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화를 참지 못하는 당신에게' , '오늘도 버럭 화내버린 당신!'

나더러 읽으라고 거세게 손짓하는 듯 느껴졌다.

커피한잔 하면서...

나는 어릴때부터 화가 참 많은 사람이었다.

부정적이고, 회의적이기까지 한...

단순한 성격이라 기분이 금방 바뀌는 것이 다행이라면 다행이고 말이다.

초등학교 1학년인가 2학년 때인가 TV에서 한참 광고하던 어린이 영양제 '키디' 가 있었다.

상호가 정확하게 기억나지는 않지만, '신경질적이고 허약한 아이들'을 위한 약이라는 광고문구를 보고

엄마한테 저 약 먹어야된다고 사달라 졸라서는 결국 몇통을 부지런히 먹었다.

결과는... 나의 신경질적인 성격을 바꾸는데 당연히... 아무 효과가 없었고 말이다.

그러고보니 나는 어릴때부터 내 성격을 알고 고치려는 의지가 있기는 있었나보다.

나이가 든 지금.

예전보다 많이 밝아지고, 긍정적이 되었지만, 아직도 화를 잘 낸다.

둘째가 말트기 시작하면서 '앵그리맘'이라고 했을정도니, 웃을 일이 아니다.

말투 자체가 짜증스럽고, 별것 아닌 일에 버럭하며 불같이 화를 내는 나자신이 한심하면서도

나나이가 들었는데도 왜 이렇게 바뀌지 않는지... 답답하기도하다ㅣ.

[알에이치코리아 ▶ 뒤탈 없이 화내는 법]는 이런 버럭쟁이들을 위한 책이다.

왜 같은 상황을 보고서는 누구는 아무렇지도 않게, 그리고 누구는 화라락~ 화를 참지 못할까.

지나가서 생각해보면 별일 아니었는데, 왜 그 순간의 감정을 제어하지 못하고 화를 내는 것일까.

작가 본인이 젊은 시절 루저의 삶을 살아갈때 깨닫고

자신의 행동과 말에 변화를 일으킬 수 있었던 방법에 대해 '현명하게 화 내는 방법'을 중심으로 조언해 주고 있다.

각 주제가 시작될 때마다,

코믹한 강아지 선생 모습을 한 작가가

고양이, 사람 친구들의 고민에 간단명료하게 처방을 내리는 4컷짜리 만화는 각 글의 주제를 알기쉽게 보여준다.

6개의 주제 아래,

'화'에 대한 사람들의 착각, 화의 필요성, 화의 원인, 화를 피하는 방법, 분노를 감사로 바꾸는 방법 등 현명하게 '화'를 내거나 참는 방법에 대해 친절하게 설명한다.

[알에이치코리아 ▶ 뒤탈 없이 화내는 법]은 책 제목을 보고 도저히 지나칠 수 없어서 들었던 책이다.

평소 내가 내 자신에 대해 느끼고, 인정하고 있기에 바꾸려고 노력하면서도 좌절하고 있었던 '화'.

주변을 둘러보면 이렇게 안정되고 아무 탈없이 잘 굴러가는 환경임에도

왜 나는 항상 '화'가 가득할까... 하는 마음을 인지하고 있었기 때문인다.

엄밀하게 판단해보면 나는 분명 알고있다.

그러면서 왜 고치지 않을까...

책 읽으면서 생각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본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