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 수학으로 배우는 인공지능 4 - 수학아, 인공지능을 알려 줘! 교과서 수학으로 배우는 인공지능 4
박만구 외 지음 / 주니어김영사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는 퇴근하고 온 남편이 상기된 얼굴로,

"챗GPT 들어봤어?" 하고 물었다.

뉴스에서 대충 봤는데, 신기하더라 했더니,

직접 사용해보면 더 놀랄껄? 하면서 그날 저녁 보여주는데,

마치 인간과 대화하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했다.

요즘 남편이 쓰고 있는 논문의 영문번역, 한글번역이 자유자재로

오류를 거의 찾아볼 수 없을만큼 매끄럽게 되는 것은 물론이고

따옴표로 대화하듯이 명령만 내리면 몇 초 지나지 않아 원하는 작업을 완수하는 것을 보니 놀라움 그 이상이었다.

안그래도 요즘의 핫이슈인 인공지능.

이 AI 분야의 무궁한 발전 가능성을 몸소 느꼈다면, 아이들의 교육에도 적용하고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 늘 생각하고 있다.

특히 부모로서, 진로를 고민해야하는 두 아이가 앞으로 어떤 분야에서 직업을 가지면 좋을지... 그 길을 알아가도록 도와줄 의미가 있으니 말이다.

[주니어김영사 ▶ 교과서 수학으로 배우는 인공지능 4] 는

초등학교 5,6학년 교과서 내용을 활용하여 인공지능의 작동 원리와 활용법에 대해서 알려주는 쉽고, 재미있는 책이다.

'인공지능'하면 어렵고, 고차원적인 지식을 다루는 상위 엘리트 과학자의 전유물로 여겨지지만,

인공지능의 작동 원리는 수학니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초등학교 1학년때부터 대학에 입학하기 전까지 수학 공부에 상당한 에너지를 쏟아붓는다.

즉 학교에서 배운 수학이 결국 인공지능 개발과 활용의 디딤돌이 되는 것이다.

[주니어김영사 ▶ 교과서 수학으로 배우는 인공지능] 은 초등학교 교사들이 집필진이다.

그래서 도형, 그래프, 약분과 통분, 측정 등 학교 수학 교육과정에서 다루는 내용으로 인공지능의 작동 원리를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반대로 이것이 어떻게 인공지능에서 이용되는지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준다.

지금까지 읽어본 어린이용 인공지능 관련 책 중에 가장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면서

꼭 알아야할 내용을 전달하는 책이 아닌가 한다.

특히 교과서에서 다루었던 내용들을 바탕으로 책 곳곳에서 문제가 제시되어 있다.

이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고, 인공지능이 나와 동떨어진 것이 아닌 우리 주변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는 사실을 자연스럽게 깨닫게 된다.

더불어 별책부록으로 학부모나 교사가 활용할 수 있는 가이드 북이 있어

관련 웹사이트와 전문용어 설명이 친절하게 들어있다.

초중등 아이들과 함께 부모, 교사들에게도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