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려라 달려, 개야! 그림책 보물창고 53
필립 디 이스트먼 글.그림,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푸른책들(보물창고)의 '그림책 보물창고' 시리즈
53번째 이야기 <달려라 달려, 개야!> 입니다.
이 책은 미국의 유명한 작가 '필립 디 이스트먼'의 작품으로
이 책이 나온지는 벌써 50년이 넘었다고 하네요.
'오랜 시간동안 대물림하며 꾸준히 사랑받을 수 있었던
이 책의 매력이 무엇일까?' 하는 궁금증을 가지며
저도 <달려라 달려, 개야!>를 읽게 되었어요~ 


 

개. 큰개. 작은개. 큰 개들과 작은 개들. 검은 개들과 하얀 개들.
"안녕!" "안녕!" "내 모자 마음에 드니?" "아니." "안녕!" "안녕!"
작은 개 한 마리가 안으로 들어가요. 큰 개 세마리가 밖으로 나와요.
큰 개 여러 마리와 작은 개 여러 마리가 차를 타고 이리저리 다니네요.
큰 개 두 마리가 위로 올라가요. 작은 개 한 마리가 아래로 내려가요.
개들은 모두 빙빙 돌고, 돌고, 또 돌고 있어요. "다시 한 번 더 돌아요!"
개들이 일하고 있어요. 개들이 놀고 있어요 ...
개들이 가고 있어요. 개들이 씽씽 달리는 것 좀 봐요.
개들은 왜 차를 타고 급히 달려가는 걸까요?
개들은 무엇을 하러 가는 걸까요?
개들은 어디로 가는 걸까요? ...
나무 위로 올라가네요! 나무 위로! 개들의 멋진 파티군요!

'개'라는 작은 단어 하나로 시작되지만
점차 늘어나는 개의 수만큼 낱말과 단어도 늘어나네요.
동시에 '개'라는 캐릭터의 이미지와 어디론가 급하게 가는듯한 모습은
복잡하면서도  무언가 활기차고 생동감 넘치는 느낌도 들게 합니다.
처음엔 이 책이 의도하는 바가 무엇일까 궁금했었는데,
책을 읽으면서 크기와 갯수, 색상이 다양하게 표현되고
거기에 장소와 시간, 그리고 질서가 더해지면서
어디론가를 향해 열심히 달려가는 개들의 모습에
궁금증과 함께 묘한 매력이 느껴지기도 하였어요.   


  

책을 보는 딸아이의 모습이예요.
<달려라 달려, 개야!>는 그림책 치고는 조금 두꺼운 편이지만
비교적 짧고 쉬운 글밥으로 이루어져 있답니다.
그래서 제 딸아이도 이번만큼은 읽어 달라고 하지 않고
그림을 보면서 혼자서 즐겁게 책을 읽어나가더라구요.
"엄마, 개들이 모두 어디로 가는 걸까?"
한참 읽다가 딸아이도 의문이 들었는지 저한테 묻네요.
"글쎄, 엄마도 넘 궁금하네... 어디로 가는지 지켜볼까?"
결국, 개들이 커다란 나무 위에서 파티를 하는 장면은
정말 입이 벌어질만큼 놀랍고도 재미가 있었어요.

이 책을 보면서 마치 어렸을적 보았던 '미키마우스'나
'도널드 덕'과 같은 디즈니 만화를 보는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조금 엉뚱하면서도 발랄하고, 재치가 뭍어나는 모습들이
아마 비슷한 느낌을 가지게 하지 않았나 싶네요.
그런데 실제로 '필립 디 이스트먼'이 월트디즈니, 워너브라더스 등의
영화사의 시나리오 작가 경력도 있어서 조금 놀라웠어요.

<달려라 달려, 개야!>는 우리들에게 친숙한 동물인
'개'들의 다양한 모습을 통해 언어를 배우는 아이들에게
다양한 개념을 익힐 수 있게 하는 책이랍니다.
특히, 크고 작은,검고 하얀, 안과 밖, 위와 아래, 올라가고 내려가는,
덥고 덥지 않은, 낮과 밤, 일하고 놀고, 좋고 싫고, 달리고 멈추고...
이런식의 반대 개념의 말이 반복적인 패턴으로 많이 나오더라구요.
거기에 작가의 재미난 그림과 함께 상상력이 더해져
단순하지만 재미나고 즐거운 책이 아니었나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