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으로 상상력 키우기 마음껏 그려 보자 2
앤드루 파인더 지음,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11년 5월
평점 :
절판



 

보물창고(푸른책들)에서 '마음껏 그려 보자' 시리즈 1권
<그림으로 똑똑한 아이 키우기>에 이어 2권인
<그림으로 상상력 키우기>가 이번에 출간되었답니다.
<그림으로 상상력 키우기>는 많은 '낙서 그림책' 시리즈를 내놓은
영국 작가 '앤드루 파인더'의 책이랍니다.

 

이 책의 본문이예요~
우선 맨 위나 아래에 주제가 주어져 있구요.
주제에 맞는 간략한 그림이 표현되어 있는데,
나머지는 책을 보는 사람의 상상력으로 채워나가는
자신만의 그림을  그리게 되어 있네요...

이 방패들을 무시무시하게 만들어 줘 / 나에게 갑옷과 무기를 그려 줘
누가 알들을 품고 있을까? / 성 안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을까?
토네이도 속에 무엇이 휘말려 들었을까? / 훌륭한 도구를 하나 만들어 보렴
누가 강을 건너고 있을까... / ...어떻게 건너고 있지?
해적 함대를 완성시켜 봐

이처럼 동화속 이야기와 같은 재미난 주제가 주어져 있어서
어떻게 채워나갈지 여러가지 상상을 해보는 즐거움이 있구요.
그림을 통해 상상한 것을 구체적으로 표현해 보는 재미도 있답니다...

<그림으로 상상력 키우기>는 <그림으로 똑똑한 아이 키우기>와
크게 다르지는 않지만 조금 더 구체적이고 어려워진 느낌이 들었어요~
저도 아이와 함께 상상에 도전해 보았는데 그림으로 표현하려니
마음과는 달리 쉽지는 않더라구요...^^

 

첫째날, 책을 보자마자 "무얼부터 그릴까?"하며 고민하는 딸아이...
딸아이가 선택한 주제는 '참 괴상하게 생긴 외계인이야'와
'그 외계인이 사는 별을 그려 봐' 입니다.
딸아이가 생각한 외계인은 새처럼 생겨 날아다닐 수 있구요.
외계인이 사는 별에는 하트가 가득한 별이라고 하네요...

 

둘째날, 유치원에 등원하기전 그림으로 하루를 시작했어요~
'음, 방학 때 뭘 하면 신날까?'라는 주제로 한참이나 고민을 하더라구요.
이번 여름방학때는 해수욕장에서 수영하고 싶다고 하네요...
지금 유아수영 기초를 배우고 있는데 해수욕장에서
킥판과 거북이등판을 하고 수영하는 멋진 모습을 그렸답니다...^^

  

울 딸이 완성한 그림들이예요...ㅎㅎ
조금 어설프기는 하죠~
아이가 그림 그리는 것을 무지 좋아하는데 아직 실력은 없는편이라...

 사고력과 상상력, 창의력, 표현력은 따로따로 키워지는게 아니라
함께 어우러져 동시에 커간다고 생각해요~
그런점에서 <그림으로 상상력 키우기>는
주어진 주제를 다양하게 상상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생각하는 힘과 창의적인 사고도 커지고
그림을 통해 표현력도 키울수 있을거 같네요.
결국은 아이의 꿈도 더 커지지 않을까 싶네요...^^

이제는 <그림으로 상상력 키우기>로 아이의 상상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상상력의 영역을 넓힐 수 있도록 경계를 허물어주고,
창의력의 열매가 열리도록 옆에서 지켜봐주고,
아이 스스로 재미를 느끼며 즐길수 있도록 옆에서
도와주며 응원해줄 수 있는 부모의 중요한 역할만이
제게 남아있는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