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미술사 게이트웨이미술사 등 하나쯤은 있으리라. 강은주 교수님(이화여대 신방과 학사, 대학원 마술사학과 석박사) 대학교, 도서관 등 강연으로 알게 된 미술사학자님 저자. 여성미술사 로 국한되는 것이 아닌 젠더 이데올로기로서 차별되지않는 그 시대를 관통하며 페미니즘 휴머니즘으로 다시 연구되고 쓰여져야할 미술사의 지침서 왜 ‘위대한 여성미술가는 존재하지 않았는가? 왜 여성들은 ’위대한‘ 미술가로 여겨지지 않았는가? 구조적 제약에 직면한 여성미술가들 , 젠더 이데올로기에 대해 명확하게 알자, 사회적 문화적으로 여성에 억압되어질 수 밖에 없던 시대적 이유, 여성이미지에 한계되어 재현된 미술계의 편협한 시각, 장르에 따라 가려진 여성미술가들, ‘행복한 어머니상‘의 진실은? 시대별 사회의 가치관이 투영된 여성이미지들 ’우리의 첫 미술사 수업’ 열두번째 수업으로 챕터를 마무리 합니다. 책으로 강은주 교수님 강의를 함께 하게 되는데요. 지금도 가려지고 왜곡되어진 여성미술가들이 더 알려지고 연구되어 다시 쓰는 미술사 가 되길 소망합니다. 더불어 2022.10월 출간 구매후 교수님 강연을 온오프라인으로 찾아 뵙고 있는 1인 앞으로 ’우리의 두 번째 미술사 수업’도 기다리고 있답니다. #책건문 #우리의첫미술사수업 #강은주미술사학자 #여성미술사 #젠더이데올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