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는 잘못이 없어요 내일을여는어린이 7
박상재 지음, 고담 그림 / 내일을여는책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돼지는 잘못이 없어요>
박상재 글/ 고담 그림  
내일을여는책/ 2018년 3월 20일 출간
154 * 216 * 12 mm / 148쪽 

늘 그렇듯 뜨끈뜨끈한 신작 그것도 신작은 도전정신이 필요한 도서이지만 늘 믿고 받는 허니에듀의 허니맘의 서평이벤트 덕분으로 귀하게 먼저 받아 누릴수 있다는거~~ 
이번 서평이벤트에도 역시나 기대 이상으로 흥미진진했답니다. 
 
초등교육의 달콤한 꿀처럼 허니에듀 ~ 
믿고 보는 서평이벤트!! 
https://band.us/band/56930810/post/3678
늘 그렇듯!! 열렬한 사랑이들맘의 서평이벤트 또오오오전기! 

오홋!! 그 놀라운 “SOME PIG”가 주인공인 책이군요!!!!! 
샬롯의 거미줄 책도 몇번을 읽고 다코타 패닝에게도 반한 영화도 보고 했는데.... (샬롯이 줄리아로버츠 더빙이었죠?! 참 섹쉬보이스~)

인간과 동물의 공존에 대해서도 
사랑이들과 생각하며 이야기 나눌수 있을듯요. 

AI로 인한 ‘예방적 살처분’에 대한 농가와 환경운동가, 동물보호단체의 기사가 얼마전에도 난걸 보고 
참으로 살처분만이 최선일까??? 
안타까웠는데요. 
다소 무거운 사회적 주제를 엄청 재밌능 스토리 라니 
더욱 욕심나네요~~ 

돼지는 잘못이 없어요!!! 
꼬옥 사랑이들과 읽어보고 싶어요~~ 
정성+기이이이이이이인 서평+꼼꼼 깨알 책소개 사진까지!!  
준비된 허니에듀의 애정하는 서평단!!! (ㅋㅋㅋㅋㅋㅋㅋㅋ 오글오글) 
허니맘 : 준비 됐나요??
사랑이들맘 : 네네~~~ 허니맘!!

<샬롯의 거미줄> 을 읽은 상우 가족이야기로 시작되는 이야기에 더 매력있었던 내일을 여는 책이에요. 

SOME PIG 윌버 와 펀 
황금돼지?!띠 상우와 춤추는 상돈이!!! 

너무도 예쁜 마음을 가진 아이들의 동물사랑을 보고 있노라니 
동물을 보호하고 교감하는 영화감독 사랑2 , 
멸종위기 동물을 지키고 소통하는 사육사가 꿈인 사랑1 

사랑이들도 펀과 상우처럼 동물사랑듬뿍이들!!! 

좌충우돌 상우와 상돈이의 첫만남부터 배추밭 사건, 구제역 숨기기 작전?! 까지!! 

순수한 아이들의 진정한 끈기있는 믿음의 사랑이  
놀라운 일을 만들어내는 걸 보면 
때론, 어른들의 갇힌 사고로 풍부한 아이들의 확장적 사고를 방해하는 건 아닐지 늘 고민하게 되기도 했네요. 

너무도 따스하고 감동적인 “ 돼지는 잘못이 없어요” 
AI구제역으로 인해 피해보는 농가도 걱정이고, 
그저 예방적 살처분이라는 명목으로 산 생명들을 무참히 묻는것도 너무나 안타까운 현실을 
풍요의 상징이고 돼지꿈은 복을 준다고 믿기도 하는 행운의 상징인 돼지의 목숨에 대해 현실적으로 고민해볼수 있는 기회였지요. 

동화로 전통음악회 했던 프로그램이 기억이 나는데 

“돼지는 잘못이 없어요” 또한 아이들 어른들 모두에게 
책이라는 object도 너무 좋으니,  
경운궁에서 동화음악회 <책으로 똥을 닦은 돼지> 생각이 나네요. 
이번 “돼지는 잘못이 없어요” 또한 큰 감동과 메세지를 주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함께 고민하고 먹먹히 하기도 하고  
황금돼지띠 상우&춤주는 상돈이 덕에 
행복했던 시간이었답니다. 


#내일을여는책 #돼지는잘못이없어요 #허니에듀서평단 #허니에듀 #서평이벤트 #초등독서
http://m.cafe.daum.net/mkbook/QcxH/34?svc=cafeapp 사랑이들맘의 서평공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