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잘 읽는 법 - 자바 코드를 이해하고, 디버깅하고, 최적화하는 요령
라우렌치우 스필커 지음, 이일웅 옮김 / 제이펍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바 개발자라면 누구나 코드 디버깅과 프로파일링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론과 실전은 간극이 있기 마련입니다. 


<Troubleshooting 자바 잘 읽는 법>은 바로 이 간극을 메워줄 실용서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이 책은 프로파일링, 디버깅, 로깅 기법 전반을 다루고 있습니다. 코드 분석과 문제점 발견을 위한 다양한 전략을 소개하고 있죠. 처음에는 실전 적용이 쉽지 않을 거라 걱정했지만, 각 장마다 풍부한 실전 예제가 수록되어 있어 과정을 하나씩 따라가다 보니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인상 깊었던 것은 후반부의 대규모 시스템 트러블슈팅 파트입니다. 실제 대형 프로젝트에서 부딪힐 수 있는 다양한 문제 사례를 소개하고, 그 해결책을 상세히 안내하고 있습니다. 대량 데이터 처리의 성능 이슈 해결을 위한 캐시 전략, 병행성 제어, DB 커넥션 관리는 물론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에서의 디버깅 방법론까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실무에서 자주 마주하는 대규모 시스템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자바의 기초를 잡고 어느 정도 실력을 갖춘 개발자라면 이 책을 통해 큰 혜안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체계적인 이론 설명과 더불어 실무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팁과 노하우가 가득해 자바 개발자, 혹은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개발자라 할지라도 꼭 읽어보면 좋겠습니다.


전체를 정독하면 좋겠지만, 자신의 필요에 맞춰 원하는 부분만 뽑아 읽어도 충분한 가치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자바 트러블 슈팅 종합선물세트라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알차고 유용한 내용을 담고 있는 <자바 잘 읽는 법>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 리뷰어 활동을 통해 책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