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쉽 - 잠들어 있는 내 안의 검은 양을 일깨워라
브랜트 멘스워 지음, 최이현 옮김 / 필름(Feelm)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저자는 소아암 투병생활하는 아들에게 작별 인사까지 할 정도로 심리적으로 깨지는 경험을 한 뒤, 극적인 도움으로 아들을 살려낸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의 핵심 가치를 찾아내는 방법을 발견하게 된 사람이다. 미국에서도 의사의 오판과 무지가 한 아이를 고통에 처하고 하늘로 보내버릴 수 있었다는 사실에 격분했고 또 그걸 이겨내고 그 아들은 지금 디자이너로서 성공적인 삶을 살아간다는 소식에 기쁘기도 하고 부럽기도 했다.

저자는 그렇게 개인적인 경험을 통해 절망적인 심리상태를 극복하고 희망을 찾아내며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찾는 방법을 개발한 강사이다.

신선했던 건, 무조건 핵심가치를 찾아서 추구해라가 아니라 이 책의 저자가 다음과 같은 질문은 던져서다.

당신이 추구하는 핵심가치가

남들에게 보이기 위한 것인가

아니면 진정으로 자신이 원하는 것인가?


이 책 덕분에 난 내가 추구하는 것들이 진정으로 내가 원하는 것들이라는 것에 더욱 확신을 가지게 되었다.

내가 추구하는 가치는 다음과 같다.

선한 마음과

선한 동기 그리고 선한 영향력은

책을 통해서 훈련될 수 있다.



난 여유롭게 책 읽을 수 있고 좋아하는 사람들과 책 이야기와 희망적이고 풍요로운 삶에 대해 이야기하는 삶을 만들고 싶다. 그래서 내가 하는 모든 활동은 책으로 통한다. 그리고 수익도 얻고 있다. 이게 정말 신기한 파트다. 제품이 아니라 금전적인 수익이 발생한다. 그래서 더욱 즐겁다.


이 책에선 좋아하는 영화를 보면서 그 영화의 장면들을 자신이 추구하는 핵심가치와 연결해서 감상해 보라고 이야기한다. 이런 접근법이 무척 재밌었는데 난 영화보다는 책을 통해 이 방법을 시도해 보려고 한다.


나의 검은 양은 다행히 나 스스로에게도 그리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감동을 주고 있다. 내가 추구하는 가치를 통해서 감동받았다고 하면서 알아봐 주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 또한 무척 감사한 일이다.

어제는 라디오를 들어주시는 청취자분이 내가 생각나서 골랐다는 곡을 신청해 주셨는데 곡의 메시지는 다음과 같았다.

당신은 금과 같은 존재예요

지금과 같은 모습 그대로

변하지 말아요.

유튜브도 거의 2년을 유지하고 블로그도 인스타도 많은 것들을 시도하고 있었지만 지금껏 별다른 반응을 얻지 못해 많이 지쳐있었는데 하나 둘 내 안의 검은 양을 발견해 주시는 분들이 생겨나고 있다. 종종 나에게 실망할까 봐 두렵기도 해서 그분들에게 늘 이야기한다.

인간에겐 실망할 수 있어요.

제가 아닌 제가 추구하는 가치인

'책'을 사랑해 주세요.


나는 이미 나의 핵심가치 5개를 책상 앞 벽에 붙여놓고 종종 확인하는데 내가 추구하는 것들이 나와 소통하는 분들께 그대로 전해지고 있다는 사실이 무척 감동적이다. 이 책 덕분에 내가 남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내가 아니라 진정한 나로 살고 있다는 사실을 더욱더 느끼게 되었다.


아직 본인이 진정으로 추구하고 싶은 가치를 못 찾고 헤매는 분들께 특히 추천드린다. 아! 핵심가치 리스트가 필요하신 분들껜 켈리 최 님의 #웰씽킹도 함께 추천드린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필름 #브랜트멘스워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알라딘 #독서노트 #독서다꾸

#책을 #추천해주는 #도서

#서당북로그 #북로그 #자기계발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