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어주는 나의서재
<책 읽어주는 나의서재> 제작팀 지음 / 넥서스BOOKS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유튜브에서 주로 자기계발이나 심리학 영상을 보는 편입니다. 그래서 tvN의 교양 프로그램이나 세바시 강연을 자주 듣는 편인데 거기서 나온 책이 있다고 해서 얼른 서평단에 신청했습니다. 그리고 당첨되어서 너무 기분이 좋네요. 지난번에 "책은 도끼다"를 읽은 이후로 다른 이들이 책을 추천해 주는 책도 재밌더라고요. 강독이라고 하죠? 타인이 느낀 감상을 통해 책을 추천받고 그중 끌리는 책을 골라 읽은 뒤 저만의 생각으로 재평가해보는 것도 무척 재밌더라고요.


특히 방송과 유튜브에서 자주 보이시는 인지심리학자님인 김경일 교수님의 추천도서가 제일 앞에 있어서 책에 더욱 흥미를 느꼈습니다. 이 분 말씀도 엄청 잘하시더니 글도 머리에 쏙쏙 이해되게 쓰시더라고요.


이 프로그램엔 많은 학자분들이 참여하시는 것 같았어요. 어떤 책 소개는 약간 삼천포 느낌도 있었지만 대체로 책들을 이해하기 편하게 풀어서 서명해 주셨습니다.


역시 저는 역사를 좋아해서인지 카이사르의 '갈리아 원정기'가 당기더라고요. 강독회를 진행하신 교수님의 책 소개도 무척 흥미로워서 바로 도서관 가서 갈리아 원정기를 빌려왔습니다. 오늘 아침부터 읽기 시작했고 스푼 라디오에서도 읽어드렸습니다. 왠지 청취자분들이 아침에 전쟁사를 읽어 드리면 전투에 나가는 군인처럼 씩씩해지셔서 출근하시는 기분이더라고요. 그리고 무척 재미있어하십니다. 로마사를 무척 좋아하는 편이라 역사학자님께서 고른 책이 저에게도 무척 매력적으로 다가오더라고요.

마지막으로 읽어보고 싶은 책은 '수학자의 아침'입니다. 이게 제목은 소설이나 과학 관련 서적 같은데 시입니다. 아마 전 이 책을 저 혼자 읽었다면 이해 못 하는 부분이 많았을 거예요. 그런데 물리학자이신 김상욱 교수님이 풀이를 해주시니까 이 시집의 단어 하나하나가 모두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조만간 이 책도 읽을 거 같아요.

다독하시는데 독서 편식하시는 분들은 다른 분야의 전문가가가 추천해 주는 책 한 번 접해 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넥서스북스 #책읽어주는나의서재제작팀지음

#tvn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알라딘 #독서노트 #독서다꾸

#책을 #추천해주는 #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