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좀 펴고 삽시다 통증 없는 개운한 아침을 만드는 1분 체조
기쿠치 신이치 외 지음, 이지현 옮김 / 포레스트북스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리뷰] '이 신호' 놓치면 평생 허리 통증 달고 산다.

?? 결론 및 평가
?
“10분만 걸어도 허리가 욱신거려 앉을 곳을 찾는다”, “오래 앉아 있으면 엉덩이에 쥐가 난다”, “다리에 자주 힘이 풀려 문턱에 발이 걸린다”, “발바닥 감각이 둔해 계단을 내려가는 게 불안하다”. 이는 모두 현대인의 고질병이라 불리는 허리 통증의 증상들이다. 허리 통증은 ‘허리’만의 문제가 아니다. 몸의 기둥이라 불리는 허리에는 하체까지 연결되는 주요 신경들이 모여 있어, 허리가 무너지면 도미노처럼 엉덩이부터 종아리, 발가락까지 차례차례 평범하던 일상까지 망가트린다. 훗날 수술비, 병원비 폭격에 시달리지 않으려면 지금 당장 허리 건강을 챙겨야 하는 이유다.
?
일본 건강 분야 장기 베스트셀러인 이 책 『허리 좀 펴고 삽시다』는 전 세계가 인정한 허리 통증 연구의 권위자 기쿠치 신이치부터 시드니·아테네·베이징 올림픽 수영팀 주치의 가네오카 고지 등 전 세계가 인정하는 허리 통증 명의 5인의 지식과 경험을 집대성한 책이다. 이 책에서 저자들은 ‘허리가 아파 골프를 포기했던 환자’, ‘수술을 코앞에 두고 있던 환자’, ‘다리가 아파 집에만 있던 환자’ 등 허리 때문에 인생이 무너질 위기에 처한 환자들을 구한 기적의 체조법 28가지를 소개한다.
?
이 책에서 소개하는 체조법은 누구나 따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쉬우며, 1세트당 1분 정도면 할 수 있는 간단한 동작들이다. 그러나 그 효과는 그동안 병원에 바친 시간과 돈이 아까울 정도로 빠르고 확실할 것이다. 이 책의 체조들을 하나둘 실천하다 보면, 부작용 없이 통증을 근본적으로 해결해주는 단 하나뿐인 치료가 바로 ‘운동’이라는 것을 몸소 느끼게 될 것이다. 하루 1분 투자로 평생 병원 갈 일 없는 튼튼한 허리를 만들어보자.

? Tag

#허리좀펴고삽시다 #기쿠치신이치 #가네오카고지 #와타라이고지 #이지현 #포레스트북스 #허리통증 #허리체조 #허리통증 #허리디스크 #척추관협착증 #허리운동 #허리스트레칭 #1분체조 #서평단 #신간도서 #최신도서 #책추천 #서평 #서평쓰는남자 #소원지기 #kthigh11

우리는 어깨와 허리가 심하게 굽은 사람들을 보게 된다. 그 사람들을 본 순간 저는 알 수 있었다.

'아... 저 친구 컴퓨터를 많이 하는구나.'

그렇다. 우리는 항상 굽은 자세로 컴퓨터 작업을 하고 오죽했으면 이런 이미지가 나왔을까?

?허리 굽히고 컴퓨터 하는 건 동서를 막론하고 같은가 보다. 그렇다고 다시 4족 보행을 하던 시절로 돌아갈 수 는 없지 않는가?

?나'부터 변화해 봅시다.

어떤 사람은 이런 얘기를 했다.
"인간이 가질 수 있는 가장 큰 기적은 스스로를 변화시키는 것이다."

"세상을 변화시키고 싶다면 나부터 변해야 한다." 같은 것들 말이다.
그래서 '컴퓨터 바른자세"로 검색을 했더니 허리를 펴라는 건 알겠는데 모니터를 눈높이에 맞추라는 건가요, 아님 눈높이보다 낮추라는 건가요?
아... 나 노트북 쓰지... 뭐 어쨌건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지금도 어깨는 조금 결리지만, 허리는 펴고 있다는 데서 의의를 얻을 수 있겠다.

?우리 모두의 건강한 미래를 위해서 삐뚤어진 자세를 교정하는 방법에 대해

어쨌건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 모두 건강한 척추 유지하시길 바래요^-^//
?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