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에서 찾은 나의 꿈 나의 인생
김기덕 지음 / 굿웰스북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리뷰] 차별화된 삶을 살고 싶다면 독서와 책쓰기를 하라.

📗 결론 및 평가

이제는 검증된 삶을 살아가야 한다.

지금까지 살아온 인생의 1막과 2막을 과감하게 걷어차고 새로운 인생의 3막을 우리는 준비해야 한다.

지금 이대로 당신이 삶에서 허우적대고 있을 수는 없지 않은가? 새로운 도전에는 유통기한과 나이가 필요치 않는다. 더구나 환경이나 과거를 탓하지도 말아야 한다.

우리들은 그동안 사회생활을 하면서 나름대로 돈주고 사지 못하는 지식과 경험, 그리고 열정을 배워왔다. 그래서 현재와 같은 경쟁에서 이기려면 자신이 보유한 유능한 인재라는 것을 적극 알려야 한다. 기다리기만 해서는 안된다.

이제 자신이 경험했던 자기분야의 지식과 경험을 한 권의 책으로 써서 출간을 해봐야 한다. 그동안 나를 지켜보고 바라봤던 동료나 상사, 고객들의 시선이 달라지게 된다.

여기 한 분의 인생, 김기덕 작가의 스토리를 서평코자 한다.

인생의 나락으로 떨어지고 살고 싶어서 독서와 글을 쓰기 시작했고 조금씩 쓰던 글쓰기로 치유받고 위로받으면서 취미 독서가에서 이제 매일 읽고 쓰는 삶을 통해 독서와 글쓰기를 통해 변화된 참된 삶을 살아가고 있다.

책쓰기는 많은 시간을 요구하지 않는다. 모든것이 부족한 시간을 쪼개어 책을 읽고 지식을 쌓고 그것을 바탕으로 자기 분야의 책을 쓰는 것이다.

만약 자신의 콘텐츠나 지식이 없다면 솔직하게 진정성으로 책읽기나 필사에 대한 것을 하면서 느낀점을 글로 적어보면 되는 것이다. 이미 글쓰기를 한다는 것은 남들과 경쟁에서 압도할 수 있는 자신만의 차별성을 갖추었다는 증명이기도 하다.

⭐ Tag

#책에서찾은나의꿈나의인생 #책 #꿈 #도전 #생존독서 #아침독서 #인생2막 #독서의마법 #자기혁신 #책추천 #책리뷰 #서평 #서평쓰는남자 #소원지기 #kthigh11 #북튜버 #후딱익다

코로나19는 우리 삶의 모든것을 바꾸어놓았다.

코로나 19로 인하여 언텍트(비대면)이 일상화 되었고 1인 시대의 대중화를 여는 콘텍트 시대로 강화되고 있는 것이다.

21세기가 가져다 준 변혁은 그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모 정치인의 말처럼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것이다.

집 값도 주식도 올랐지만 나는 빈털털이 인생과 같다. 결국 내 통장엔 돈이 없는 것처럼 앞으로의 삶이 그저 불안하기만 하다.

이제는 평범한 개인이 아닌 자신만의 세상을 열어갈 수 있는 기회인 것이다. 이제 인간, 지식, 돈, 직업, 권력이 이동하는 시대다.

새로운 스토리를 만들어 가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책쓰기를 시작하라.

많은 사람들이 책쓰기에 대한 꿈을 가지고 있지만 동시에 두려움도 가지고 있다. 이제 여러분의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오늘 당장 책쓰기를 결심하라.

결심한다고 해서 되겠는가라고 반문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저자처럼 절박한 심정에 있는 사람들은 무슨 일이든 결심한 대로 이루어지게 되어 있다.

책쓰기는 단순 지식이나 머리로 얻어지는 것이 아닌 절박한 심정에서 얻어지는 값진 경험과 깨닫음인 것이다. 이처럼 수많은 사람들이 책을 읽고 책쓰기에 열광을 하고 있다.

책쓰기는 1인 시대를 살아가는데 필요한 강력한 무기인 셈이다.

예전에는 기업에서 영업비밀이라고 해서 감추고 숨기고 했던 것들이 현장고수가 되어 비밀병기처럼 자신만의 노하우를 책으로 발간할 수 있는 시대다.

100세 시대에 이전에 내자신이 인정받고 보상받은 것은 지나갔다.

이제 사람과 사람과의 연결, 그리고 1인 시대에는 프로만이 살아 남을 것이다. 이제는 더이상 스펙이 아닌 자신이 경험했던 체험, 삶, 그리고 누군가에게 확실히 필요한 사람이 아니면 안된다.

우리에게 평생의 경험으로부터 더 많은 지식과 통찰력을 갖는 것이 필요다. 새로운 기술을 시도하고 배우는 것은 심지어 인지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다만 배운 지식과 자기만의 시각을 키워야 나가야 한다.

우리가 자칫 협회나 강죄에서 현혹되어 주먹구구식으로 배운 지식이라 주관적 생각이나 잘못 알고 있던 지식도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된다.

말로 배운 지식은 왜 산지식이 못 되는지는 온전한 경험에서 비롯된 것이 아니라 그저 쉽게 편하게 갈 수 있는 요령을 배운 것이기에 생각을 잘못 해석하게 만든다. 그러나 깨달은 앎으로 한층 다가설 수 있도록 깨달은 앎도 동반되어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