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독서법 - 당장 실천 가능한 세상 심플한 독서 노하우
최수민 지음 / 델피노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리뷰] 내가 작품마다 제목을 달고 있는데, 쭉 읽다 보면 비슷비슷해

📗 결론 및 평가

요즘처럼 바쁜 시대에 인터넷에 정보도 많이 넘쳐나는 마당에 독서는 꼭 해야만 하는 활동이지만, 감당이 되지 않을 때가 많다. 또한 "글쓰기, 독서법" 이러한 책들은 하루에 몇 십 권이 출간되는지 모르겠다.

내용상 보면 기법도, 스토리도 변천 과정이 많았을 텐데 거의 비슷한 스토리로 전개되어 출간되어 나오는 책들이 그저 안타까울 뿐이다.

책이란 나에게 가장 돋보이는 기법을 사용해 내가 스스로 터득해야 하는 것들인 것이다.

작가 개개인마다 시작하자마자 뛰어다닐 수는 없지만 그러나 그 과정이 몇 십 년 이상 흘러왔는데, 나만의 특별한 독서법이나 내 아이덴티티, 즉 다른 작가와 구별되는 점이 없다는 것이다.

내 재능은 다방면으로 타고났는데 나한테는 한 가지만 하래.

내가 표현하고 싶었고, 그걸 표현하려면 이 기법을 쓰는 게 최상이었다. 난 최대한 연구하고 많은 노력을 했고, 많은 시간을 투자해 정말 미친 노력으로 남들은 몇십 년씩 하는 그 과정을 빠르게 습득한 것들을 출간하면 다행이다.

내가 왜 남들이 읽지도 않을 하나의 패턴만 출간해야 하는지? 이런 질문을 가져보지 않은 듯, 또 다른 작가들이 발간한 참고(벤치마킹) 도서는 읽어보지도 않을 것 같다. 지금 내 것을 찾아 표현할 수 있는 것이 많아졌으면 좋겠다.

작가 한 분 한 분 분명 길은 있으니까 꿈이 있으면 코치니 뭐니 없어도 되니까 할 수 있는 것부터 하면 된다.

출판사가 기획이나 주는 것만 할 필요도 없고 베스트셀러니 이 주의 Top 몇 위니 생각할 필요도 없다. 열심히 하다 보면 좋은 기회도 더 많이 온다.

우여곡절이 많겠지만, 책을 준비하면서 작가로서 기회 왔을 때 충분히 작가로서여 유롭게 삶을 만들어 나갔으면 한다.

⭐ Tag

#목차독서법 #최수민 #서평단활동 #도서지원 #델피노 #목차독서법의효과 #목차독서 #독서노트 #독서노하우 #독서법 #심플한독서법 #심플한독서노하우 #BOOKCULATOR #북큐레이터 #bookculator #서평쓰는남자 #소원지기 #kthigh11

자세한 리뷰는 https://m.blog.naver.com/kthigh11/22244384651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