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답게가 아니라 나답게 - 언제라도 늦지 않다고 말하고 싶었다
원현정 지음 / SISO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리뷰] 신경 끄고, 이제는 좀 편하게, 대충 살자, 나답게

📗 결론 및 평가

요즘은 다들 나답게 사는 법을 잃은 듯, SNS가 발달되면서 여기저기 다른 사람과 나를 비교하기 바쁘고, 남들 잘 되는 거 보고 손뼉 쳐주는 사람보다 저 사람도 분명 흉이 있을 거다 생각하는 사람이 많아 보여서 쓸쓸하다.

모난 돌이 정 맞는다고 하지만 다 똑같은 돌이면 그 어떤 돌도 그게 그거인데 너무 다 남들처럼 살고 싶어 하는 것 같고 단순히 돈만 많이 벌려고 했던 우리들 마음, 이제는 마음이 아픈 사람들, 사랑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내가 나답게 사는 법과 나로서 충분하다는 것으로 도와주는 것을 비전으로 갖고 살아가면 어떨까요?

기준에 맞춰 사는 삶이 아닌 내가 나답게 사는 삶!

항상 사람들 사는 기준에 맞춰 생각하다가 내가 가장 나답고 행복하게 사는 내가 계획하고 생각한 대로 사는 인생이 값지고 행복할 것이다.

⭐ Tag



#나이답게가아니라나답게 #원현정 #siso #에세이 #나이 #중년 #50대 #코칭 #북큐레이터 #BOOKCURATOR #bookcurator #서평쓰는남자 #소원지기 #kthigh11

사람은 누구나 나에 대해서는 내가 가장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자기 자신에 대해 정확히 알고 있는 사람은 아마도 ‘없다’. 다른 사람에 비해 자신을 더 알고 있는 건 맞겠지만. 하지만 그마저도 자신이 발견하지 못하는 ‘무의식’이 존재하기 때문에 완벽할 순 없다.

조금이라도 완벽한 ‘나다운’ 삶을 살기 위해서는 자신의 성향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내가 나답게 살기 위해서는

남들이 보기에

가치 있는 일이 아닌

내가 보기에 가치 있다고

생각되는 일을 해야 한다.

내가 보기에 예쁘고,

내가 보기에 좋아 보이고,

내가 보기에 멋있어 보여야 한다.

다른 사람들 눈에 좋아 보이는 일은

다른 사람들에게나 좋은 것이지

나에게 좋은 것이 아니다.

내가 보기에

예뻐 보이는 일을 하자.

내가 보기에 좋아 보이는 일,

내가 보기에 멋있고

가치 있어 보이는 일을 하자.

그것이 내가 나답게 사는 방법인 것이다.

진짜 ‘내 모습’을 찾아가는 것이 필요하다.

자신이 진정으로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서다.

기타 자세한 리뷰는 https://m.blog.naver.com/kthigh11/22243356530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