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 할 수 있는 손 손 손 생각이 톡
정연경 지음, 김지영 그림 / 책속물고기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손 손 손

정연경 (지은이), 김지영 (그림), 책속물고기 2023



세상에 태어난 아기가 제일 먼저 스스로 보는 제 몸은 바로 손일 거예요. 신기한 듯 쳐다보고 온종일 물고 빠는 아기의 욕구를 채워주는 손. 이 책은 우리 손이 어떻게 생겼는지, 어떻게 움직이고 어떤 일을 하는지 재미나고 호기심 가득한 그림으로 보여 줍니다. 아기 때 이후로 그다시 유심히 살펴보지 않았을 우리의 손을 다시 바라보며, 손이 하는 일이 얼마나 많은지, 얼마나 중요한 일들을 하고 있는지 느낄 수 있지요.


이 그림책을 보며 아이들을 위한 그림책이란 어떤 것인지 다시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아이의 눈높이와 관심에서 바라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참 단정하고 어여쁜 책은 어른이 보기에도 편안하고 사랑스러워요.


아이들은 이 책을 보며 자신의 손도 함께 움직이고, 손이 하는 일의 원리를 이해하면서 손의 기능과 소중함을 몸으로 체득할 수 있어요. 그러면서 책에서 다 보여 주지 않은 수많은 손의 역할들을 각자 떠올리게 되지요. 과학적 사실에 대한 이해와 동시에 아이들의 생각을 또 다른 생각으로 이어주고, 우리 주변과 사람들에게로 생각을 확장 시켜 줍니다.


이렇게 손으로 할 수 있는 무궁무진한 일들을 생각하며, 내게 주어진 이 손으로 무엇을 할지, 어떻게 사용해서 나와 다른 사람들의 삶이 조금이나마 더 따뜻해지는 데 보탬이 될지 생각해 봅니다. 

머리가 복잡할 때, 힘든 감정으로 아무것도 하기 싫어질 때, 또는 몸이 아파서 꼼짝하지 못할 때 단순히 손을 움직여 무언가를 쓰다듬거나 정돈하는 것으로도 마음이 편안해질 때가 있어요. 마치 아이들이 만지작거리는 팝잇이나 스퀴지처럼 반복해서 손을 움직이는 단순한 작업이 머리를 식혀 주기도 하고요. 

나 한 사람의 마음을 차분하게 만들어 주는 손이라면 다른 누군가에도 따스한 위로가 될 수 있겠지요. 이 책을 보면서 지금 내 손으로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지 생각해봅니다. 조금 이따 놀다 들어온 아이 얼굴을 어루만져주고, 마음에 떠오른 누군가에게 편지를 쓸 것 같아요. ^^ 


손에 대해 다양한 생각을 하게 해주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책, 아이들에게 읽어주며 손을 꼭 잡아주고 싶어지는 예쁜 책을 만나게 되어 참 좋습니다.


#무엇이든할수있는손손손 #정연경작가 #김지영작가 #책속물고기출판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