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와 차곡차곡 - 2021 에즈라 잭 키츠 수상작
하이디 우드워드 셰필드 지음, 이현아 옮김 / 책연어린이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빠와차곡차곡 #하이디우드워드셰필드 #이현아 #책연어린이


  표지에 파란 하늘, 건물들을 배경으로 아빠가 아이에게 목말을 태워주고 있다. <아빠와 차곡차곡> 무엇을 했을지 아빠 위에 올라 있는 아이의 행복한 표정을 보며 내용이 궁금해졌다. 



  벽돌로 지어진 다닥다닥한 다세대 건물 맨 위층에 아빠와 엄마, 아이가 살고 있다. 집은 비좁아 보이지만 가족 모두 시종일관 웃는 얼굴이다. 아빠는 일터에서 무거운 것을 나르고, 높은 곳에 오르며 건물 짓는 일을 한다. 아빠를 자랑스러워하는 아이는 아빠가 차곡차곡 벽돌을 쌓을 때 학교에서 책을 읽고 자신의 자리에서 주어진 일을 차곡차곡 해나간다. 엄마가 무엇을 하는지는 글로 표현되지 않지만 옥상에 가지런히 널린 빨래, 아빠와 아이의 도시락, 잘 가꿔진 꽃 등을 통해 집 곳곳에서 차곡차곡 삶을 이끌어가는 엄마의 손길을 느낄 수 있다. 



  이 책은 ‘우리 집’을 꿈꾸며 소박한 삶을 성실히 살아가는 가족의 모습을 화사한 색깔과 다양한 입체감으로 아름답게 그리고 있다. 그림 속 장면에서 시간의 흐름을 느낄 수 있는데, 느리지만 차곡차곡 벽돌을 쌓으며 일상을 살아가는 것, 꿈을 가지고 가족이 함께 걷는 것이 행복임을 느끼게 해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