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함께, 다시, 유럽
정민아.오재철 지음 / 미호 / 2015년 7월
평점 :
작년 7월경 출장가기전 인천공항 교통센터에서 사진전시회를 보았던 기억이나 메모해두었다 이번에 생각이 나서 구입한 "여행" 책이다. 정말 오래간만에 '여행'책을 집어들었다. 올해는 일때문이 아닌 많은걸 느끼고, 눈에 담는 여행을 하고싶은 마음이 컸던건 아닐까 싶다.
'여행은 각자에게 다르게 기억한다고 말하는' 오재철, 정민아 그 남자 그 여자(돈이 아니라 꿈이 많은 부부)의 400여일간의 세계여행 후 40곳을 소개(가이드북에 나오지 않는 미지의 장소들이 대다수)한 책으로 사진이 아주 예술이거니와 글도 와닿는 문구가 많아서 페이지를 넘기기 아까울 정도였다. 문득 지금 살아있음에 고마움을 느낀다. 직접 그 나라를 가보지 못하더라도 이렇게 사진으로 분위기라도 느낄 수 있으니 말이다. 미지의 세계를 전혀 몰랐던 과거 사람들보다 나름(?) 행복하다고 생각한다.
"돌아서고 싶은 곳에서 딱 한 걸음 더 나아갔을 때부터가 진짜 여행이다."
여행책을 읽을때는 BGM은 필수라 생각하는 나.
몇 개의 영상을 추천해드립니다(영상은 보지 않아도 되며, 러닝타임이 길어 책을 읽을때 쭈욱 이어서 들을 수 있어 좋습니다. 단, 중간중간에 광고나올때마다 skip하는게 귀찮을 수 있지만요)
1. River Flows In You - Orchestral 60 Minutes Version (With Relaxing Nature Sounds)
=> https://www.youtube.com/watch?v=D0nbaJ82yLw
=> https://www.youtube.com/watch?v=8Z5EjAmZS1o&t=4309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