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노희영의 브랜딩 법칙 - 대한민국 1등 브랜드는 어떻게 탄생하는가
노희영 지음 / 21세기북스 / 2020년 12월
평점 :
대한민국 1등 브랜드는 어떻게 탄생하는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브랜드 "비비고, 마켓오, 올리브영, CGV, 백설, 제일면세소, 계절밥상"과 영화 <설국열차> <명량>까지 우리는 매일 혹은 간혹 누군가 만든 세상에서 살고 있다. 바로 브랜드 컨설턴트 노희영의 손을 거쳤다. 지금까지 약 200개의 브랜드를 론칭했고, 2500개의 매장을 오픈했다고 하니 놀라웠다. (이렇게 많을 줄 몰랐다)
외식업계 미다스의 손, 기획·마케팅의 바이블로 불리며 매출 2조 신화의 비밀을 간직한 이 경제경영서적은 그녀가 만들었거나 레노베이션했던 브랜드들의 기획, 개발, 마케팅, 컨설팅, 경영까지 30년 노하우를 얻을 수 있다. 최근 COVID-19로 식음료사업 최악의 시기이지만 더 단단한 브랜드로 연마시켜 맛의전통 이 살아있는 브랜드로 키워내고싶다고 말하는 그녀를 응원합니다💪
[노희영식 브랜딩 법칙]
✓ 무모한 모험이 아닌 계획된 도전을 한다
✓ 나만의 설득 기술은 '확신'
✓ 그들에겐 없고 우리에게 있는 것을 찾아라
✓ 경쟁사를 못 이길 바에는 새 판을 짜라
✓ 한끗 차이에 목숨을 건다
✓ 마케팅은 타이밍, 이슈를 찾아라
✓ 명확한 콘셉트는 본질을 건드릴 때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