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생 시즌2 : 10~14 세트 - 전5권 (리커버 에디션) 미생 (리커버 에디션)
윤태호 글.그림 / 더오리진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윤태호 작가의 미생 시즌2가 출간하였다.


나에게 미생(未生)이란

'아름다운 삶[美生]'이다.


엥?! 미생 완결 난거 아니었어? 할 수도 있겠지만! 작가가 12년 1월 미생 연재를 시작하고 이번에 새롭게 다듬었다. 그리하여 더 오리진에서 출간한 미생 시즌1은 1~9권이고, 시즌2가 10~14권까지라고 보면 된다.시즌1을 읽어보지 않아도 무난할 거라 예상되지만, 읽다 재미가 있다면 시즌1을 읽어도 좋다. ⏤ 저의 경우도, 드라마로만 봤지, 책으로는 이번이 처음이었기에⏤ 무튼! 원 인터내셔널에서의 계약직을 끝낸 후 오상식의 제안으로 온길 인터내셔널에 합류한 장그래는 상사들과 같은 일의 시선을 가지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좀처럼 쉽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의 시선을 계속해서 따라 가게 된다. 사족하나, 오상식 과장이 빨간눈이 된 사연이 (미생의 프리퀄) 수록되어있다. 당분간 주변에서 미생 짤이 많이 돌겠구나~! 


'평범하다'라는 건 말이죠... 죽도록 살아도 티가 안 나. 꾸역꾸역 사는 모든 사람을 말한다구요. 평범하게 사는 것도... 전력을 다하지 않으면 안 되더라고.


"예술가들만 창의적인 거 아냐. 사업하는 사람도 창의성이 중요해. 그게 사전 같은 정보로 뚝딱 나오는 게 아냐. 온갖 잡다한 것들이 모여 그림을 만들거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