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잡는 엄마표 수학 놀이 - 초등교사 엄마와 놀면서 깨우치는 수학 놀이 139
장예원 지음 / 소울하우스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표 영어에 관한 많은 자료가 있는 반면에 엄마표 수학은 그 정도 인기를 따라가지 못하는 것 같다. 물론, 조금씩 엄마표 수학에 관련된 여러 책들도 나오곤 있지만, 실질적으로 어떻게 집에서 아이와 적용할 수 있을지 막막한 건 사실이다.

어릴 때부터 수 감각이나 도형 개념 등 익힐 것들도 많지만 막상 어찌할지 방법을 몰라 워크북부터 들이밀 수도 있는데, 이 책은 재미있게 놀이로 수학을 접할 수 있는 방법을 아주 자세히 제공하고 있다.

초등학교 선생님이자 아이를 직접 키우고 있는 엄마가 쓴 책이라 좀 더 와 닿았다고 할까!

수와 연산, 도형, 측정, 규칙성, 자료와 가능성 등 초등학교 수학 교육과정의 5가지 영역 별로 꼭 알아야 하는 핵심 개념과 관련된 놀이들이 무려 139가지나 소개되어 있다.



놀이 준비물, 놀이 설명, 사진, 질문 예시까지 2쪽에 잘 정리되어 있어 제목만 보고도 쉽게 찾아서 해보고 싶은 놀이를 할 수 있게 안내되어 있었다.

무엇보다 어렵고 거창한 놀이가 아니라 너무나도 간단한 준비물로 놀이가 가능하다는 점이 매력적이었다. 그리고 유아 수학 하면 '수'만 떠올리기 쉬운데, 수 뿐 아니라 다양한 영역까지 골고루 다루고 있으니 그야말로 유익했다.



아이와 함께한 거울 대칭 놀이! 책에 소개된 대로 따라하니 엄마가 별 다른 거 준비할 필요도 없이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다.

초등학교 교육과정으로 나아가서는 도형 뒤집기, 대칭축 찾기 등 선대칭의 성질을 알 수 있는 활동인데, 어렸을 때 이런 놀이를 자주 접하다 보면 수학이 놀이처럼 느껴지지 않을까 싶다.

단지 열심히만 하는 게 아니라 재미있게 즐길 필요가 있는 유아 수학! 거울 대칭 놀이 외에도 정말 유익한 놀이 팁들이 참 많다.

일주일에 2~3개씩만 해도 무려 일 년동안 할 수 있는 분량이니 엄마가 꾸준함만 갖고 이 책을 따라가면 아이들이 즐겁게 수학적으로 많이 성장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재미있고, 놀면서 깨우치는 수학 놀이는 이 책으로!! ^^


<해당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