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그림 찾기 : 종합편 집콕놀이
별별공작소 엮음 / 소울키즈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어릴 때 참 좋아했던 게 '숨은 그림 찾기' 이런 거!

그래서 '월리를 찾아라'를 정말 좋아했던 기억이 난다.



요즘에는 코로나 때문에 집콕하는 시간이 예전에 비해 부쩍 늘면서 아이들이 할 수 있는 워크북이 인기다. 하지만 어떤 학습을 요구하는 워크북보다 놀이로 접근하는 워크북이야말로 정말 효과적이면서 재미있지 않을까.

<집콕 놀이 다른 그림 찾기>는 재미와 함께 집중력, 관찰력, 기억력을 키워주는 78가지의 재미있는 문제들이 담겨 있다.



제목 답게 '다른 그림 찾기'가 가장 많고, 그 외에도 지그재그 퍼즐게임, 패턴 다른 그림 찾기, 조각 맞추기, 미로 찾기 등도 있다.

6~7세의 취학 전 아이들이나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에게 적정한 수준이 아닌가 싶다. 사실 어른인 내가 봐도 그냥 찾고 싶어지는 계속 풀어보고 싶은 문제들이 많았다. 그래서 나이에 상관 없이 치매 예방에도 좋겠다 싶은 생각이! 치매를 걱정하시는 어른들께 선물해 드려도 좋을 것 같다.



이 페이지는 다른 방향으로 있는 한 마리의 오리를 찾는 건데 아직 우리 아이들에게는 어려울 것 같아 '이 오리만 왼쪽을 보고 있네.' 내가 설명을 하니 끄덕끄덕!

어릴 때부터 이런 두뇌 계발, 두뇌 트레이닝북을 많이 하면 관찰력과 집중력 키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얼른 우리 아이들이 조금 더 커서 같이 머리를 맞대고 이런 두뇌 트레이닝북을 재미있게 하는 날이 왔으면!



맨 뒤에는 정답도 나와 있으니 아이들이 스스로 풀고, 스스로 확인할 수도 있다.

단 한 권의 책이 너무나도 알차다! 게다가 부모와 아이들 모두를 만족시킬만한 책!


<해당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